오르간페달이랑 브레이크페달이랑 유격이 있어서,
오르간페달에 맞춰 발을 대면, 브레이크페달 밟을때
뒤로 심하게 발목을 꺾거나 아니면 발을 들어서 브레이크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쓸데없이 고급이란 인식이 생겨서 요즘차들 이거 많이달고 나오는데
그냥 일반페달이 시내주행할때 편합니다.
괜히 고속도로 주행할대 편하다라는 말씀은 접어두세요. 대부분 시내주행하고,
국도주행할때도 신호니 차량이니 브레이크 무지 밟게 됩니다.
그렇다고 브레이크페달에 발을 맞춰서 시트포지션을 하게되면, 악셀밟을때는
발끝으로 밟게되어 오르간페달의 중간높이에 발이 얹혀져서 발끝으로 운전하게됩니다.
그러니 다리에 계속 힘주고 운전해야하니 일반페달보다 매우 힘듭니다 ㅠㅠ
뭐 이런 페달을 만들어놓고 고급이라고 무조건 달아야하는걸로 해놨으니
참 짜증나네요
원래 레이싱카들이나 슈퍼카들 보면
오르간패달이 액샐브랙 둘다 적용되어있음.
오르간이 편해요....ㅇㅇ
문제는
국산차가 그런 세세한 부분에 대한 노하우가 없다는 것이죠
그게 우리가 달구지 탈때 군함 만든 기술력 차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