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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프로댓글러 18.05.18 23:07 답글 신고
    협력생산 부품의 원가를 후려치는게 문제죠
    답글 2
  • 레벨 하사 1 미르헌터 18.05.19 12:48 답글 신고
    대기업 연구원임
    한때 탄소 복합재 관련 연구를 했음
    그때 하던 과제중에 하나가 ACU 즉 에어백 컨트롤 유닛 용
    전자파 차폐 플라스틱 개발임
    과제 주체는 모비스
    즉 에어백 컨트롤 유닛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다른 기기 오작동을 일으킬수 있으니 이걸 전자파를 막아주는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개발 과제임
    현재는 알루미늄을 쓰고 있었음
    여튼 이런 과제를 하다가 나중에 다른 업무를 하게되고
    우연히 컨티넨탈 연구소를 방문하게 됨 이천이었던가???

    거기서 우연히 저 ACU 얘기가 나왔는데 컨티넨탈은 그냥 일반 플라스틱을 사용한다고 함
    그래서 “어?? 모비스에서는 전자파 때문에 알루미늄이나 전자파 차폐 플라스틱 써야 한다던데요?” 하고 반문했더니
    컨티넨탈 직원이 “아 걔들은 회로 설계 드럽게 못해서 그래요 ㅋㅋ”
    정확히 저렇게 얘기함
    답글 1
  • 레벨 소령 3 오빠안에는안돼 18.05.18 22:55 답글 신고
    간단한 원리인데 틀린 말씀은 하나도 없군요..
    답글 0
  • 레벨 소령 3 오빠안에는안돼 18.05.18 22:55 답글 신고
    간단한 원리인데 틀린 말씀은 하나도 없군요..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8.05.18 22:56 답글 신고
    그런데 미국 신차품질지수는 왜 현기가 최상위권이죠?
  • 레벨 하사 3 키득이 18.05.18 23:01 답글 신고
    그런데 미국 제품이랑 한국 제품이랑 비교하는데... 이거 저번에도 글 올린 적이 있습니다. 미국 법규랑 한국 법규가

    다르죠... 그 말이 뭐냐하면 자동차를 팔기 위해 만족시켜야하는 조건이 미국이 까다롭다는거죠. 그러니까 좋은 부

    품이 들어가고 사양이 좋아지죠. 이걸 차별이라고 생각하면 차별이죠. 그런데 기업 입장에서 70점만 맞추면 되

    는 걸 80점 90점을 안맞추죠... 이걸 바꿀려면 어떻게 해야하겠습니까? 우리가 우리 몫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법을 바꿔야죠.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8.05.19 11:59 신고
    @키득이 그럼 미국 품질을 맞출 기술이 있다는 거잖아요. ㅡㅡ;; 본글이랑 답글이 매치가 안되는데...
  • 레벨 소위 3 밥은먹고사냐 18.05.19 13:37 신고
    @키득이
    ㅋㅋㅋㅋ 조건이 미국이 까다롭다 ? 맞지요~

    그래서 좋은부품이 들어간다 ? 이말은 보오배애들님 말씀대로 그걸 사용해서 만들 기술력이 있다는거고

    중상위도 아니고 최상위 .. 근데 차량가격은 현재 국산에서 판매되는 차량하고 별차이가 없다 ???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18.05.18 22:57 답글 신고
    모비스가 부픔 업체 순위 6~7위권이고 만도도 꽤 높습니다. 글구 현기도 주요 부품들 많이 사다 씁니다..대표적으로 전장계열 등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키득이 18.05.18 23:04 답글 신고
    보쉬 이런쪽 부품 비싸죠. 같은 부품을 보쉬꺼 쓰면 당연히 차 값 올라가고 품질은 더 나아지겠죠. 하지만 그렇게

    현기가 해외 유명 부품 업체껄로 도배하면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에 관련된 업체 다 죽겠죠. 제일 좋은거는 우리나라

    산업 기술력이 발전해서 보쉬 콘티같은 회사가 많이 생겨야죠. 현기와 벤츠 비엠의 차이가 딱 우리나라 산업 수

    준과 독일 산업 기술력 수준의 차이라고 생각하네요
  • 레벨 이등병 앙키모링 18.05.18 23:00 답글 신고
    예를 들어 두X공조라던가 X원공조라던가 두원X조라던가
  • 레벨 원사 3호봉 이번주중고차장수 18.05.18 23:03 답글 신고
    두1공JOT;;
  • 레벨 중령 1 에어백이뭐임가방임 18.05.18 23:05 답글 신고
    비엠,벤츠에도 이미 한국생산되는 부품들이 들어가는걸로 압니다만...*.*;;;
  • 레벨 원사 3 누나큰젖후르릅 18.05.19 08:30 답글 신고
    좆나많치 ㅋㅋ 어디 듣보잡회사에서 수입차부품 많이만듬

    코스닥 상장도 안된회사도있고 ㅋㅋ
  • 레벨 준장 프로댓글러 18.05.18 23:07 답글 신고
    협력생산 부품의 원가를 후려치는게 문제죠
  • 레벨 대장 세기의명물 18.05.18 23:31 답글 신고
    납품단가 이하로 맞추어야 하니 진짜 기술보다 원가절감 기술이 발전하고 저런문제가,,,
  • 레벨 원사 2 Juda13 18.05.19 12:20 답글 신고
    개돼지들에게는 디자인 이쁘게 하면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부품의 내구성 따위가 중요한가? 라고 흉기는 생각하지. 그리고 개돼지들은 ‘나만 아니면 되, 나는 아닐꺼야’ 라고 딸치면서 신차로 구입 후 빼애액~
  • 레벨 대령 1 su1 18.05.18 23:08 답글 신고
    보쉬에서나오는 인젝터 ecu.. 현기납품가는 반가격도안된다들엇는데..
  • 레벨 하사 3 키득이 18.05.18 23:10 답글 신고
    그게 무슨 소리죠? 인젝터랑 ECU는 보쉬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엄청 들어가 있어서, 다른 업체로 대체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커먼레일 인젝터 점화코일 이런거는 거의 외국 거대 부품업체 독점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가격도

    그 기업이 높게 책정해도 현기에서 아무말 못하고 사야합니다. 대체할 수가 없어서
  • 레벨 대령 1 su1 18.05.18 23:11 신고
    @키득이 컨티넨탈이랑 tcu 단가가지고 후려치며 싸우던데요... 기술은 독일이지만 어차피 다 메이드인코리아 ㅠ 아근데현기에서 아무말못하고 사야된다라.. 정확한내막은알지못해도 현대가 갑쪽에가까울텐데요...
  • 레벨 하사 3 키득이 18.05.18 23:14 답글 신고
    보쉬 콘티 국내 공장 없는데 어떻게 메이드인코리아죠...? 그리고 보쉬 콘티같은 업체한테 단가 후려치기 같은

    갑질 못합니다... 콘티 보쉬가 부품 공급 안하면 현기가 자동차 자체를 못만듭니다...
  • 레벨 대령 1 su1 18.05.18 23:15 신고
    @키득이 보쉬콘티 국내공장있어요... 보쉬는gdi 인젝터 알엔진들어가는인젝터라인이랑 이씨유라인 한국에있습니다
  • 레벨 중장 봉탄고학생주임 18.05.18 23:47 신고
    @키득이 얕은 지식으로 아는척 하다 된통당하네
    보쉬의 경우 여러 파츠의 공장이 국내에 있고 인젝터 같은경우 보쉬 글로벌 공장들중 가장 낮은 불량률을 자랑하고 있어요
    그리고 콘티넨탈도 한국공장있습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5.18 23:25 답글 신고
    인젝터는 보쉬아님 델파이 아니던가요?
  • 레벨 대령 1 su1 18.05.18 23:27 신고
    @미스테릭 그쵸 보통 보쉬꺼 많이쓰죠 델파이..쌍용께 델파이들어가죠? 보쉬에서 아마국내생산되는거 르삼도들어가는거로알고있어요 현대랑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5.18 23:29 신고
    쌍용이 델파이쓴다고는 들어봤는데
    타사는 모르겠네요;;;
    현대는 보쉬가 주력인것같던데요
  • 레벨 중장 봉탄고학생주임 18.05.18 23:48 신고
    @미스테릭 유로6 알엔진은 델파이 커먼레일
  • 레벨 중사 3 헐흠헉 18.05.18 23:10 답글 신고
    현기에 들어가는 모든부품을 현기에서 만드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은근이 있죠.
    비엠이 뱅기만들때 우리는 갓쓰고 초가집에서 살때인데..기술력이나 산업기반이 차이나는거 당연하죠..
  • 레벨 소위 2 투덜이스모프 18.05.19 08:31 답글 신고
    납붐단가 때문이지 기술력차이는 얼마 안되요..

    무슨 단순 부품에 기술력?

    납품단가만 올리면 부품 좋은거 들어가요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18.05.18 23:17 답글 신고
    살살따라가야죠 핸드폰이나 가전 처럼
    자동차도 세계최고가되길 ㅋ
  • 레벨 중위 2 사륜할애비가와도 18.05.18 23:22 답글 신고
    미국은 항공산업은 최강인데 자동차는 왜 그모양인지 모르겠네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5.18 23:27 답글 신고
    독일이 원체 오버스펙처럼 보여서그렇지
    미국 자동차시장 한국이 무시할게 없을텐데요
  • 레벨 중령 2 그랑이구려 18.05.18 23:30 답글 신고
    예전에 뉴스에 현대순정부품이라고

    고압펌픈가 먼가 보쉬거 박스갈이만해서
    더비싸게 팔았다고 뉴스에 나오던데요
  • 레벨 준장 Giriss 18.05.18 23:48 답글 신고
    제 생각에는 님 말씀에도 일리가 있는거같아유
    근데 회사에서 어떤 하청업체를 선정할때
    입찰 견적을 받아서 보통 최저가로 낙찰한다고 생각했을때.. 다른 품질좋은 업체들이 울며 겨자먹기로 최저가견적으로 입찰하는게 아닌 이상
    품질은 그저그렇고 제품가격만 싼 업체들이 선정될 가능성이 높잖아요?
    그래서 에바가루 등 문제점이 생기는거라고도 생각할 수 있을거같아요
  • 레벨 중사 1 돌격의달인김병장 18.05.19 00:47 답글 신고
    업체의 단가후려치기...
    최고의품질은 곧 차값인상
    적당한거쓰고 ~ 적당히뽑아내는 뭐그런...
    사출쪽에있지만 제품은 해외보다 더잘뽑아내는것도있습니다
  • 레벨 중사 3 초읍동피뢰침 18.05.19 00:53 답글 신고
    제발좀 현기 독일삼사 비교좀 하지맙시다 ㅋㅋㅋ
    토요타 닛산이런가하고 비교하면서 까세요
  • 레벨 하사 3 키득이 18.05.19 12:32 답글 신고
    까는게 아니라 현실이죠. 현기의 현실이고 우리나라의 현실 ㅎㅎ 그래도 저는 현기가 가는 방향이 맞다고 생가합니다. 가성비쪽으로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05.19 02:27 답글 신고
    휸다이도 외산 부품 많이 쓰는데염 ㄷㄷ

    요즘엔 제트에프 세플러 콘티넨탈 많이 씁니다 ㅎㅎ

    제트에프 램페더 샤시, 셰플러 코리아, 제트에프 샥스,바스프 등등

    전장쪽은 스마트키 부터 해서 콘티넨탈 덴소등등
  • 레벨 이등병 그럴지도모르죠 18.05.19 08:45 답글 신고
    가격이 최우선이 아닙니다. 실제로 협력업체마다 점수제도가 있기도 하고, 제품의 가격뿐 아니라 연구인프라, 테스트장비 등을 전부 고려합니다. 오히려 현기가 후려치는게 아니라, 현기가 선택한 협력업체가 자기의 협력업체를 후려치지요.
  • 레벨 대령 1 su1 18.05.19 23:29 답글 신고
    뭐.. 이말이 거의 일리있긴하네요 현기라 후려치기도하지만 협력업체가 자기들이 후려쳐서 잡아야하니.. 자기직원들족치는.. 협력업체 점수도 엄청신경쓰구요
  • 레벨 이등병 그럴지도모르죠 18.05.19 08:46 답글 신고
    참고로 우리나라는 뿌리산업 (가공기술 등)이 부족한 것도 맞는데, 애초에 독일같은 나라랑 비교 불가능한 점은 원자재 가격 차이가 너무 납니다. 우리나라가 당연히 훨씬 비싸서 가격 경쟁력이 비교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게 불합리한 현실입니다.
  • 레벨 상사 3 비새날아 18.05.19 08:47 답글 신고
    정몽구가 보배하면 이 글 좋아하겠군. 핑계거리가 있어서.
  • 레벨 이등병 그럴지도모르죠 18.05.19 08:48 답글 신고
    자동차 부품들 중 전장부 말고 하드웨어적인 부분들은 실제로 기술적인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재료나 가공기술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나서 그럴 뿐이지.
  • 레벨 하사 1 미르헌터 18.05.19 12:52 답글 신고
    그 재료와 가공 기술의 차이를 기술 격차라고 합니다
    플라스틱 쪼가리 하나부터 기술 차이가 나는데
  • 레벨 대령 1 제로칼로리 18.05.19 10:25 답글 신고
    기술력이 딸리는게 아니라 원가를 후려치니까 저질이 나오는겁니다.
  • 레벨 대위 3 진짜조선낫 18.05.19 10:41 답글 신고
    현기가 까이는건 기술이 없어서 까이는게 아니라 기술이 있음에도 그렇게 안하는게 문제죠 이익을 위해 현지법에 맞춰서 수익구조를 맞추는것이 기업의 본질인 이윤추구를 위한 것이니 어쩔수없다라고 한다면 냉정하게 그것은 지들 사정이죠 소비자가 한기업의 이익을 일일이 생각하며 물건을 사야합니까? 현기가 까이는건 기술의 문제 이전에 장사꾼이 갖추어야할 도의와 내수차별을 하니까 까이는겁니다 최근 좋은 디자인과 개선된 차량을 물량공세 수준으로 뽑아내고 호평받고 있는데 쌍용 르삼 지엠이 망해없어지면 현기가 국내소비자들 한테 어떤차를 내놓을까요? 현기의기술을 믿습니다 하지만 현기가가진 소비자에대한 태도와 양심은 믿을수가 없습니다. 이상 2000년 초중반에 생산된 현기차들 녹슬어 돌아댕기는거보고 빡쳐서 한번 써봤습니다 20년 가까이된 sm덜은 녹이 안나던데 ㅅㅂ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주니멜로 18.05.19 11:10 답글 신고
    현기도 보쉬많이 씁니다. 안쓰는것처럼 말씀하시는듯 하여...
  • 레벨 하사 3 키득이 18.05.19 12:34 답글 신고
    현기가 보쉬 콘티 쓰는 부품은 엔진 변속기 ecu 같이 다른 업체에서 대체 불가능한 제품이 많죠
  • 레벨 대령 1 su1 18.05.19 23:32 신고
    @키득이 완전대체불가능하진않다봐요 ecu같은 경우도 현대케피코에서도 생산은가능합니다 물론 기술력 좋고 단가도 싸게 보쉬에서 맞춰주고생산라인기술력도 케피코보다 나아서 납품받고있죠.. 글고 막상 대량적으로 생산하는건 솔직히 국내 내수자동차보단 중국수출로나가는게 더큽니다..물량이
  • 레벨 소령 1 파나메라4 18.05.19 11:19 답글 신고
    어느회사제품(협력사)가 들어가느냐가 아니라 단가를 얼마주느냐가 더 중요하죠.
    단가후려치기에 울며겨자먹기로 납품하는데 품질이 좋아질수있나요?
    결국 한국 기술력의 부재가 아니라 현대의 마인드 문제죠.
  • 레벨 하사 3 키득이 18.05.19 12:36 답글 신고
    그럼 님한테 질문하죠. 현기가 납품 단가 안후려치고 외국 좋은 부품 다 갖다 쓰고 벤츠 비엠이랑 비슷한 가격 받으면 사실건가요? 현기차 가격이 지금 현 제네시스급 가격되면 사실건가요? 그러니까 어쩔수 없는거고 그게 현기 생존 방법이죠. 만약 현기에 납품하는 우리나라 협력업체 기술력이 보쉬 콘티면 현기한테 납품 안해도 되고 타 회사한테도 충분히 납품해도 되죠. 시장 가격은 시장에서 결정됩니다. 우리나라 업체 부품을 다른 외국에서 거의 안쓰니까그 협력업체가 현기한테만 목 메니까 가격이 그렇게 형성되는거죠.
  • 레벨 소위 1 CZ4A 18.05.19 12:54 신고
    @키득이
    좋은부품 품질관리 잘해서 소비자에게 인정받으면 사지말라해도 삽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미르헌터 18.05.19 12:48 답글 신고
    대기업 연구원임
    한때 탄소 복합재 관련 연구를 했음
    그때 하던 과제중에 하나가 ACU 즉 에어백 컨트롤 유닛 용
    전자파 차폐 플라스틱 개발임
    과제 주체는 모비스
    즉 에어백 컨트롤 유닛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다른 기기 오작동을 일으킬수 있으니 이걸 전자파를 막아주는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개발 과제임
    현재는 알루미늄을 쓰고 있었음
    여튼 이런 과제를 하다가 나중에 다른 업무를 하게되고
    우연히 컨티넨탈 연구소를 방문하게 됨 이천이었던가???

    거기서 우연히 저 ACU 얘기가 나왔는데 컨티넨탈은 그냥 일반 플라스틱을 사용한다고 함
    그래서 “어?? 모비스에서는 전자파 때문에 알루미늄이나 전자파 차폐 플라스틱 써야 한다던데요?” 하고 반문했더니
    컨티넨탈 직원이 “아 걔들은 회로 설계 드럽게 못해서 그래요 ㅋㅋ”
    정확히 저렇게 얘기함
  • 레벨 중사 3 SEWEuro 18.05.21 09:47 답글 신고
    갓티넨탈이랑 모비스를 비교하시면 어떻게해요 ㅋㅋㅋㅋ

    저도 모비스 다니지만 콘티넨탈은 초봉이 7천이 넘어요;;;
  • 레벨 하사 1 미르헌터 18.05.19 12:55 답글 신고
    또 하나의 일화
    모비스에서 호출이 옴
    갔더니 재료하는 대기업들 대충 다옴
    엘지 제일모직 삼양사 한화 롯데 등등
    담당자가 플라스틱 쪼가리 하나씩 나눠줌
    벤츠 S클래스에서 떼어낸 레이더 흡수 물질이라고 함
    그 당시 독일 플래그십에 후방 레이더가 장착될 무렵
    이걸 똑같이 만들어 오라고 함
    ㅋㅋ
    우리는 탄소 복합재라 성격이 많이 달라서 과제 패스함
  • 레벨 병장 greena 18.05.19 13:33 답글 신고
    잘 모르면서 말도 안되는 상상은 혼자 하세요.
    납품가 나온거대로 가격에 맞춰 제작합니다.
    QC수준도 훨씬 낮고 재료도 바뀌고 생략되는 부분도 많아져야 가격을 맞출 후 있는데 뭔 기술력 타령인지...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대기업 중심 산업구조가 낳은 기형적 구조 때문입니다.
  • 레벨 상사 3 세상을품다 18.05.19 14:06 답글 신고
    동감합니다.
  • 레벨 대령 3 코너황제 18.05.19 14:20 답글 신고
    글쓴이님... 왜 우리 나라 하청..(중소기업.벤처기업)자동차분야산업기술이 아직도 발전에 있어 벤츠 비엠한테 안되냐면요...
    현.기에서 단가 후려치기 하기때문에 거기에 맞는 제품생산원가가 낮아지고 제품의 질도 안좋아지죠.. 더욱이나 고급인력을 쓸수있는 제품의 단가가 현저히 낮다보니 외국인 근로자들이 만들고있는게 현실이구요...
    원가절감이라는 말이 이미 자리를 잡은터라 기술발전에있어 투자를 좀 하면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원청이 돈을 안 푸는데.. 무슨 발전이 있을리가 있겠나요? 우리나라 처럼 1차 ㅈ차 3차 4차 하청있는 나라도 잘 없어요...ㅠ.ㅜ 얼마나 단가가 안 맞으면 저렇게 넘겨서 남겨먹으려 할까요^^;
    그 잘난 국방부도 단가 후려치기하는데^^;;
  • 레벨 상사 1 미니태어나다 18.05.19 14:40 답글 신고
    하청문화 및 대기업갑질 문화 등 시정해야 할게 많죠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nap하이바 18.05.19 16:19 답글 신고
    이런건 어떤가 각제조사마다 주된 부속업체를 엄청 키우고 협업하죠...
    토요타도 그렇고 벤츠도 그렇고
    유일하게 현대는 현대모비스라는 자회사를 만들고 또 그안에서 하청을주니 당연히 중간마진을 한번더 빼먹는거죠..
    기업정신자체가 틀렸다는거죠....
  • 레벨 중사 3 SEWEuro 18.05.21 09:49 답글 신고
    주요부품은 30프로 밖에 안되고
    모비스의 수익의 70프로는 모듈에서 나와요;;
  • 레벨 대위 3 현기 18.05.19 18:23 답글 신고
    좋은부품을만들수잇는데도. 와서 우린이돈으로 살거니간 기준맞춰만들어오게해서글쵸
  • 레벨 병장 퀼론 18.05.19 18:53 답글 신고
    아 그래서 제품의 완성도가 떨어지는거군요.
  • 레벨 준장 농협회관 18.05.19 18:59 답글 신고
    비교하며 빠는거 자체가 문제죠. 비교도 안되는건데
  • 레벨 중령 1 시골목수 18.05.19 20:40 답글 신고
    그냥 현기 패스하면 됩니다. ^^
  • 레벨 대위 2 지프커맨더 18.05.19 20:48 답글 신고
    완성차업체와 하청업체간의 구조는 역삼각형 구조가 맞는데 현기는 피라밋구조죠.
  • 레벨 원사 3 BlackShake 18.05.19 21:47 답글 신고
    이제막 50년화사가 이정도면 솔직히 잘만드는거죠
    디자인도 g70 보면 독삼사에 밀리지않는다고봅니다
    지금부터 향후 50년 70년후를 바라봅시다
    그래서 제차는 벤츠 입니다
  • 레벨 이등병 들이대4 18.05.19 21:59 답글 신고
    현대 밑에 하청업체 그만 쥐어짜라.
  • 레벨 하사 1 무크바 18.05.19 22:53 답글 신고
    기술은 그다음이구요.납품가를 원청이 결정하기 때문에 그 납품가를 맞출려면 어쩔수 없습니다.
  • 레벨 상사 2 오늘도차퍼짐 18.05.19 23:06 답글 신고
    내가 독일 s사 애들하고 몇번 일해봤거든, 곤조라면 곤조이고 메뉴얼이라면 메뉴얼인데, 일하는 방식과 부품에대해선 협상은 없음. 답답하더라도 무조건 그방식을 고집함.가장 안정적이고 확실한 방법을 갈고 닦는다는 느낌...
  • 레벨 중위 2 와와와와 18.05.20 04:42 답글 신고
    저분 몰 모르시네
    협력업체 ㅋ
    현기가 원가절감을 원해서입니다
    수입차도 우리부품 무지들어가는데 뭔소리인지
  • 레벨 중위 3 Mirdius 18.05.20 14:2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자동차 산업에 대해서 알고나 떠드는건가?ㅋㅋㅋㅋㅋ 현대가 왜 보쉬나 컨티넨탈등의 세계기업 부품을 안쓰는 이유 알고나 있나?
    다 돈이야 ㅋㅋㅋㅋ 현기 이놈들은 처음에 해외기업 부품사다 쓰다 그걸 모비스에서 보고 카피품을 만든다 ㅋㅋㅋㅋㅋ 아니면 로컬라이제이션이라고 현지화를 하는데 여기서 원가 후려치기를 겁나한다 ㅋㅋㅋ
    그리고 솔까 부품은 모비스가 삽질하는게 맞지 ㅋㅋㅋㅋㅋㅋ 잘못된것도 안고쳐 ㅋㅋㅋㅋ
    왜냐고? 인정하고 고치면 담당자만 겁나깨지거든 ㅋㅋㅋㅋ 그니까 안고치는거고, 안고치니까 오류 겁나 나오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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