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올릴때만해도 이렇게 많이 댓글 달아주실줄을 몰랐는데
본인일도 아닌데 시간을내 댓글 달아주셔서 굉장히 큰 힘이 되었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 병원에서 간호중이라 사실 댓글 남겨주신것들 답글을 다 달수는 없지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처음에는 브레이크 결함으로 생각했지만 아래와같이 댓글 올려주신것들과 아버지에게 브레이크가 작동 안되었던 상황을
자세하게 여쭤보니 브레이크 결함보다는 주행중 시동꺼짐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제목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남겨주신 내용 종합해보면
1. 블랙박스 전압문제 : 사고당시 블랙박스 전압이 (12V~11.8V)인데 저는 차량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댓글 달아주신 내용을 보면
시동켜진상태면 14V정도가 정상이라고 합니다.
2. 후방카메라 : 제가 다른글에 영상 올린 후방카메라 영상시 브레이크보조등이 점등되지 않았습니다.
이 내용도 같은 S*6 차량분들의 도움으로 시동이 꺼져있으면 브레이크를 밟아도 점등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지금 입원중이셔서 사고당시 상황을 최대한 물어보지 않으려 했지만 아버지가 브레이크가 되지 않았다고만 간략하게 말씀하셨어서
그때 당시 브레이크가 평소와 같이 깊게 밟혔는데 작동하지 않았던건지, 브레이크가 딱딱해져서 안밟힌건지를 자세히 여쭤보니
몇번 밟고나서 완전히 딱딱해져서 아예 밟히지를 않았다고 하십니다.
물론 차에 대해서 제가 잘 모르고 결함이 아니라 아버지 운전조작 실수일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이상한 부분이 너무 많기도 하고 크게 다치셔서 조금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병원에 손해사정사라는 분이 오셔서 혹시몰라 물어보니 솔직히 말해서 결함관련해서는 인정받기 어렵다고 하시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아래는 이전에 올렸던 글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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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글)
다름이 아니라 S*6 인데 브레이크 결함이 의심되어 의견을 여쭙고자 영상을 올립니다.
차량은 18년8월 생산으로 18년9월에 구입한 새차이고 딱 1만키로 되었습니다.
LPG차량이고 스탑앤고는 미장착 된 차량으로 시동은 START 버튼으로 누르면 시동 걸리는 차량입니다.
왼쪽 아래에 시속이 나오는데 좁은길이라서 20키로로 달리시다가 갑자기 차량이 저절로 속도가 올라가서 브레이크를 계속 밟는데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사고날때는 88키로까지 속도가 올라갔습니다.)
저도 사실 영상보기 전까지는 악셀이랑 브레이크랑 혼동해서 밟으셨다고 생각했었는데 영상보니 사고나기 전까지 20초 정도의 시간이 있었고 아버지에게 브레이크 제대로 밟은게 맞냐고 여쭤보니 브레이크를 밟아도 속도가 안줄어서 완전히 있는힘껏 최대한 꽉 밟으셨다고 하는데 악셀로 혼동해서 밟았으면 저 영상보다는 훨씬 속도가 증가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악셀쪽이나 브레이크쪽 아래 무언가 끼어있었는지는 사고차량 물건 수습하러 제가 갔었는데 운전석 아래쪽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영상 중간까지는 계속 피하시다가 브레이크를 밟아도 속도가 계속 올라가서 마지막에는 어쩔수 없이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었다고 하십니다.
운전은 아버지가 혼자 하시다가 다치셨는데 64세로 30년정도 매주 운전하셨고 현재는 경추손상에 목뼈가 부러지고 인대가 파열되어 오른쪽이 마비가 와있는 상태 입니다.
처음에 경황이 없어 블랙박스를 보험사측에서 먼저 확인했는데 보험사쪽에서도 영상을 확인하니
흔히 보는 사고장면이 아닌거 같고 결함이 의심이 되니 조사를 받아보시는게 어떻겠냐고 저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래서 보험사측에 방법을 물어보니 개인이 조사를 맡기기에는 비용적으로 너무 큰 부담이라
제조사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제조사에서 결함인지를 조사한다고 하는데 다른 차량도 아니고 차량을 만든 제조사에서
인정을 할지가 의문이라서 그렇게 하는게 맞는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그리고 보험사측에서는 차량을 계속 보관하면 일정기간 후 금액이 발생될수 있다고 하는 상황이라 조사를할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급 가속은 모르겠고 브레이크 고장 같네요.
부친 운전 잘 하십니다.
저 20초간 얼마나 힘드셨을까요..빠른 쾌유와 확실한 원인 찿으세요..
경사도에 따라 자연적으로 가속도가 붙는것 같아요.
그래서 브레이크계통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잘 해결 되시길....
저렇게 컨트롤할 정도면요
급 가속은 모르겠고 브레이크 고장 같네요.
부친 운전 잘 하십니다.
쾌유 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세가 많으신거 같은데 빠른쾌유바랍니다..
커브를 왔다갔다 핸들 컨트롤 하실 정도면서 브레이크를 안 밟진 않으셨을것같고
급박한 상황에서도 운전 잘하시네요
계속 봐도 브레이크결함 같네요
아버지 쾌유하시길 바랄게요 ㅠㅠ
에푸킬라다~!!
취이이~ㅋㅋㅋㅋㅋ
저 20초간 얼마나 힘드셨을까요..빠른 쾌유와 확실한 원인 찿으세요..
브레이크가 안듣는다고 해서
가속되는것은 아닌데
왜 속도가 빨지 올라가지...
영상보고 이해가 안되심?
경사도에 따라 자연적으로 가속도가 붙는것 같아요.
그래서 브레이크계통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잘 해결 되시길....
산중이라 cctv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고.
소리가 브레이크/액셀/기어 등의 조작과 운전석 상황을
추정할 수 있는 유일한 단서가 될 듯 싶은데.
소리가 없네요.
5초 전후로 가속이 갑자기 증가된 것 같고.
(rpm 소리와 비교 필요)
5초 이후의 가속은 단지 경사에 의한 가속만은 아닌 것 같네요.
5초 이후부터 +알파가 있습니다.
액셀 패들이 매트에 걸렸거나 브레이크 패들에
깡통같은 것에 걸렸을 가능성은요?(링크참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00565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201137&bm=1
약간 내리막이긴 하지만 양주 편의점 돌진 사고와
유사해 보입니다.
언덕이냐 내리막이냐가 다를뿐.
아버지한테 여쭤보니 rpm소리는 증가 안하고 평소 같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사고나고나서 차량에 물건 수습하러 제가 갔었는데 운전석 아래쪽에 물건은 없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사고 전 상황은 아니겠죠.
안타깝게도 증거가 없고 증언뿐이니 결함이라고 하기도 애매합니다.
가속에의해 붙는 속도이지 악셀에의해 붙는 속도가 아니네요
당황하셨겠지만, 엔진브레이크라도 잡고 속도줄여 박으셨으면 조금은 덜 다치셨을텐데..
빠른쾌유 바랍니다
영상은 원본이고 소리는 제가 후회되는게 살때부터 용량부족할까봐 소리는 꺼놨었습니다~~ㅜ
동영상으로 7초쯤에 당황하자 속도가 갑자기 10키로 이상 증가합니다
아무리 내리막길이라지만 순식간에 저렇게 가속되진 않죠
보조제동등좀 보게요
제가 확인해 보니 보조제동등은 안들어오는거 같습니다~;
브레이크 고장이여도 브레이크 밟으면 보조제동등이 들어오나요??
글하나 더 파서 올려보세요
컨티넨탈 쓰는 그거.. 모듈
죄솜
Posted : 2018-05-03 06:10
브레이크 부품에서 결함이 발견된 르노삼성자동차의 SM6 10만여 대가 리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015년 12월 18일부터 올해 2월 24일 사이에 제작된 SM6 10만 2천여 대를 시정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차량은 브레이크 오일 저장 탱크 부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부는 부품 결함으로 브레이크 패드 간격이 늘어났을 때 평소처럼 브레이크를 밟으면, 사고가 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오는 4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ytn.co.kr/_ln/0102_201805030610472884
http://youtu.be/oy6fzLKpGW8
몇 년식인가요? 음성은 녹음 안 됐나요?
생산기간 : 2015-12-18 ~ 2018-02-27
대수 : 102521 대
장치분류 : 제동장치
브레이크 리저버 탱크 캡 내부의 공기통로가 특이한 조건에서 막힐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브레이크 리저버 탱크내에 비정상적인 진공압이 형성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SM6 2.0 GDe: 2015.12.18~2018.02.24
SM6 1.6 TCe: 2015.12.22~2018.02.21
SM6 2.0 LPe: 2015.12.29~2018.02.21
SM6 1.5 dCi: 2016.04.29~2018.02.27
http://www.car.go.kr/jsp/recall/recallInfo.jsp
18년도 9월이면 브레이크 리콜 대상은 아니네요.
좀더 이 전전 영상까지 있으면 알수있을듯합니다
간혹 많은 무게를 싣고 내리막 내내 브레이크를 사용하다보면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는 있어도 영상처럼 완전히 먹통이 되는 상황은 결함으로 봐야겠죠.
일반 유압식 차들은 왠만해서는 그럴일 없어요.
시동 켜진 상태면 최소...아무리 노후차라도 13.5v 이상...새차면 14v 정도 나옵니다.
시동 꺼진 상태로 내려가는 영상 아닌가요?
근데 전압이 이상하긴 하네요
이건 순수하게 궁금한건데
혹시 보조배터리에 블박이 물려있으면
전압이 얼마정도 나올까요??
차량 시동 켜지면 14v 정도 뜨는데 ~12v네요.
진짜 무섭네요
보통 이런 좁은도로에선 어떻게해야하죠?
D단에서 2단으로 조종해야되나?
사이드를 올리면 차뒤집힐거같고.. 참..
전자식은 모르겠고
연세가 있으셔서 옛날처럼 엔진브레이크나 사이드브레이크 생각은 못하셨을거같고.. 가장 안타까운건 초반에 나무에 박을수 있었는데 브레이크에만 의존하신게 안타깝습니다...... 빠른 쾌유 바랍니다.
시동이꺼지고 브레이크는 끽해야 한두번 밟을 수 있는데 시동이 꺼진뒤 잘 안서니 다시 떼고 밟는과정에서 진공이 다 바닥나버렸고 그대로 사고로 이어진듯합니다.
악플다는 사람들 본인이나 본인지인들이 이런사고로 다쳐도 여기서 본인들처럼 악플달사람없어요
브레이크 고장 같습니다 ..
브레이크 내리막에서 안걸리면 순간 50~70 속도 붙을텐데 엔진 브레이크 저 좁은 도로에서 거는게 쉬워들 보이시나
핸들링 하는것만해도 정신 다 나감
저런길에선 아 브레이크 전혀 말을 안듣는다 하면 그냥 속도 더붙기전에 조금이라도 안전해보이는곳에 박아버리는게 상책
시동꺼짐 , 브레이크 결함 ㄷㄷㄷㄷ...
역시 차는 별루 호감안가는... 현기가 제일 만만 한것같습니다.....
아참 글고 차구입들 하실때 사이드브레이크로 옵션넣으세여..
전자파킹은 간편하다지만... 저런 위급한상황에선 무용지물입니다 ..ㅠㅠ
저렇게 서행중인데도 시동이 꺼지다니 헐..
sm진짜 잔고장 말 많다고만 들었지 ,이렇게 영상으로 보고나니 오싹 합니다 내 아버지 어머니가 산 속에서 저렇게 됐을거라 생각하니....
작성자분 아버지 운전실력 좋으신것 같은데
저 순간 불가항력적인 상황에 얼마나 공포스러우셨을까요 ㅠㅠ
영상 보고나니 절대 sm은 쳐다도 안보게 될것 같네요
이전 영상도 확인하셔서 14.1V 가 나오던 시동이 걸린 상태와
시동이 꺼져 12V 가 나오게 된 시점까지의 영상 일단확보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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