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공업사, 자동차 정비사지 그냥 카센터 아저씨들인데 ㅋㅋㅋ
공업사는 그냥 테크니션이다. 단순 차량 정비사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진짜 유튜버에 차량 하체 비교한다고 어디 카센터 아저씨들 데리고 만담하는 거 개웃기네 ㅋㅋㅋ
공업사들이 엔지니어링 역량이 없는데, 무슨 차량 설계를 판단함?
공대생들이 괜히 개고생하면서 4대역학이랑 거기서 심화되는 내용 배우겠음?
눈으로 봐서 평가되면, 수천만원짜리 해석프로그램을 왜 쓰냐?
동네 전파상이 삼성 휴대폰 회로설계 평가하는 거랑 뭐가 다름?
진짜 저거 보고 차 평가하는 놈들 개한심하다;;
예를들어서요. 댐퍼가 원래 원점에서 멀었는데 새모델나오면서 가까워졌다고 쳐보면요. 내부구조가 바뀐건지 C레이트가 달라진건지 설계유행이 바뀐건지 원가절감을한건지 해석했는데 이게더 좋아서 최적화설계 한건지 그냥 했는데 얻어걸린건지 설계 한사람 말고는 잘 몰라요. 보통 그래요. 그래서 말을 아끼고 설명을 잘 못해요. 저런 예 수십개라도 나열해드릴수있어요...
근데요. 그냥 하체 보시는 분들은 가까워졌네? 댐핑이 약해질꺼에요. 끝.
뭐 눈으로보고 짱짱하겠네 더좋겠네 덜좋겠네.... 그걸 눈으로 보고 알수있으면 알앤디쟁이들이 뭐한다구 열씨미 설계 하겠어요...
저랑 같은 동영상을 보신게 맞다면, 제 의견은 좀 다릅니다.
저 정비사분은 블루핸즈에서 10년 넘게 계셨고 동영상 보시면 기술적인 면 보다는 하체에서 어디가 더 보강됐는지, 이전 차량이랑 차이점이 뭔지 정도에서 해석하시는데 일반인이 듣기에 편하고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듣기 좋았습니다.
4대역학이 어쩌고 하는 부분보단 정말 정비사 입장에서 잘 해석하신거 같아요
블루핸즈 계시던 경력도 무시못하구요
심각해지면 말리는거임..ㅋㅋ
저랑 같은 동영상을 보신게 맞다면, 제 의견은 좀 다릅니다.
저 정비사분은 블루핸즈에서 10년 넘게 계셨고 동영상 보시면 기술적인 면 보다는 하체에서 어디가 더 보강됐는지, 이전 차량이랑 차이점이 뭔지 정도에서 해석하시는데 일반인이 듣기에 편하고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듣기 좋았습니다.
4대역학이 어쩌고 하는 부분보단 정말 정비사 입장에서 잘 해석하신거 같아요
블루핸즈 계시던 경력도 무시못하구요
자동차 정비사중에 동역학, 진동학, 재료공학 등등 조금이라도 공부한 사람이 있을거 같나요?
설계자는 무에서 유를 많들어 내는 위치이고, 정비사는 설계자가 만들어 놓은 제품을 정비지침에 따라 유지보수 하는 위치입니다.
건축 막노동자가 집을 설계할 수 있습니까? 조립식 판넬 창고도 아니고...
건축사와 설계자 vs 건축 노동자와 정비사.
추세라는것도 언제든지 달라질수 있기에.
적어도 정비사라면 하체 리뷰를 하기전에 기본적인 최신 정보는 습득한 상태에서 해야 저게 왜그러고 왜 저런 형상인지 이해할수 있다고 봄
최신정보 없이 그냥 기존 꺼 보듯이 답습한다면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달라지는 걸 따라 갈수가 없음
예를들어서요. 댐퍼가 원래 원점에서 멀었는데 새모델나오면서 가까워졌다고 쳐보면요. 내부구조가 바뀐건지 C레이트가 달라진건지 설계유행이 바뀐건지 원가절감을한건지 해석했는데 이게더 좋아서 최적화설계 한건지 그냥 했는데 얻어걸린건지 설계 한사람 말고는 잘 몰라요. 보통 그래요. 그래서 말을 아끼고 설명을 잘 못해요. 저런 예 수십개라도 나열해드릴수있어요...
근데요. 그냥 하체 보시는 분들은 가까워졌네? 댐핑이 약해질꺼에요. 끝.
뭐 눈으로보고 짱짱하겠네 더좋겠네 덜좋겠네.... 그걸 눈으로 보고 알수있으면 알앤디쟁이들이 뭐한다구 열씨미 설계 하겠어요...
당장 형상이나 모양 사진만 보면.. 이게 가능해??? 이런생각 드는 아이템도 많아요. 그런데 설명 자료나 원리 이런걸 설명하는걸 한번 읽으면 어느정도 왜 저게 가능한지 이해가 되는부분도 많더군요.
물론 아직 견적할시 과거를 답습하는 걸 완전히 버리진 못했지만. 확실히 시간이 지나고 기술이 발달하면 발달할수록 별 희안한게 다 나오더군요.
원가절감을 오지게.하기.때문이죠
제작 하는 사람 따로
구입하는 사람 따로
고장을 수리 하는 사람 따로
그리고
좃도 모르면서 좃잡고 탱자탱자 하는 놈 따로
그런게 바로 현장에서 쌓이는 노하우라는거다.
모니터나 쳐다보고 ㅋㅋㅋ 거리고 있는놈들은 평생 모르는것들이지.
물고빨아줬던
노사장보단 훨씬 많이 아시는분들!
부식방지 실런트도포상태, 서스펜션 재질, 간단한 구조설명과 함께 장단점 설명, 각 하부 부품들의 위치에 대한 이유,
충돌시 엔진과 미션을 보호할수 있는 하부 프레임 구조에 대한 설명등을 하지만
지오메트리나 롤센터같은 심도있는 얘기는 다른리뷰어들에게도 조언하지만 하체리뷰에서 언급하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워낙 심오한 분야이고 그차를 연구설계한 박사들도 어려워하는 분야인데다가 주행시에 천차만별로 변화하기 때문에
일반리뷰어나 정비 좀 하는 사람이 언급할 주제가 아니라고 얘기하죠.
차에대해 언급하는거조차도 몰상식한거 아닌가유
일반인이 뭘안다고 자기차 하체가 어쩌고...쇼바가어쩌고 그립이 어쩌고합니까 그냥 조용히타야지 ㅋ
차 떠놓고 하체 보면서 성능이니 뭐니 생각은 안났었음. 얼른 마무리 할 생각만 했지 ㅋㅋ
그 고장사례를 수없이 보고 고쳐본 분들이 카센터에서 일하시는 분들이고.
그런 분들이 평가하는게 정상 아님?
설계한 놈들이 나와서 평가해주던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