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9.04.24 22:52 답글 신고
    옛날에 청계천에서 잠수함도 만들수있다 캤습니다
    답글 1
  • 레벨 소위 1 WIDEBONGO 19.04.24 23:16 답글 신고
    설계밥 먹는입장에서 한말씀 드리면... 설계하는사람들이 설명 더 못해요...

    예를들어서요. 댐퍼가 원래 원점에서 멀었는데 새모델나오면서 가까워졌다고 쳐보면요. 내부구조가 바뀐건지 C레이트가 달라진건지 설계유행이 바뀐건지 원가절감을한건지 해석했는데 이게더 좋아서 최적화설계 한건지 그냥 했는데 얻어걸린건지 설계 한사람 말고는 잘 몰라요. 보통 그래요. 그래서 말을 아끼고 설명을 잘 못해요. 저런 예 수십개라도 나열해드릴수있어요...

    근데요. 그냥 하체 보시는 분들은 가까워졌네? 댐핑이 약해질꺼에요. 끝.

    뭐 눈으로보고 짱짱하겠네 더좋겠네 덜좋겠네.... 그걸 눈으로 보고 알수있으면 알앤디쟁이들이 뭐한다구 열씨미 설계 하겠어요...
    답글 0
  • 레벨 중사 2 ML300 19.04.24 23:04 답글 신고
    https://youtu.be/aaQzm5oQ8mw

    저랑 같은 동영상을 보신게 맞다면, 제 의견은 좀 다릅니다.
    저 정비사분은 블루핸즈에서 10년 넘게 계셨고 동영상 보시면 기술적인 면 보다는 하체에서 어디가 더 보강됐는지, 이전 차량이랑 차이점이 뭔지 정도에서 해석하시는데 일반인이 듣기에 편하고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듣기 좋았습니다.

    4대역학이 어쩌고 하는 부분보단 정말 정비사 입장에서 잘 해석하신거 같아요

    블루핸즈 계시던 경력도 무시못하구요
    답글 2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9.04.24 22:52 답글 신고
    옛날에 청계천에서 잠수함도 만들수있다 캤습니다
  • 레벨 소위 1 WIDEBONGO 19.04.24 23:12 답글 신고
    재료도 사오고 가공도 하는데 설계는 해서 가야해용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19.04.24 22:55 답글 신고
    그분들 말에서 들을건, 이전에 비해 소재가 좋아졌는지. 마감이 좋아졌는지,정비성에 변화가 있는지, 그 정도 아닐까요.
  • 레벨 중령 1 볼에드림 19.04.24 23:00 답글 신고
    그냥 유머로 받아들이셈..
    심각해지면 말리는거임..ㅋㅋ
  • 레벨 중사 2 ML300 19.04.24 23:04 답글 신고
    https://youtu.be/aaQzm5oQ8mw

    저랑 같은 동영상을 보신게 맞다면, 제 의견은 좀 다릅니다.
    저 정비사분은 블루핸즈에서 10년 넘게 계셨고 동영상 보시면 기술적인 면 보다는 하체에서 어디가 더 보강됐는지, 이전 차량이랑 차이점이 뭔지 정도에서 해석하시는데 일반인이 듣기에 편하고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듣기 좋았습니다.

    4대역학이 어쩌고 하는 부분보단 정말 정비사 입장에서 잘 해석하신거 같아요

    블루핸즈 계시던 경력도 무시못하구요
  • 레벨 하사 3 뉴스폴 19.04.25 11:18 답글 신고
    그러게요. 자동차 하체보는데 4대역학이 왜 필요한가요?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2 지조있는십선비 19.04.25 21:36 답글 신고
    요즘 블루핸즈 정비사들은 차알못 여사님들한테 3만9천원짜리 에어컨 미세먼지 필터 파느라 정신없다캅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04.24 23:05 답글 신고
    음... 물론 설계자보다 전문적 지식은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뭐 무시하기엔.. 종사자 지식도 있는게 아닌데 그분들 평가 왈가왈부 하는것도 아니라 봅니다 +_+
  • 레벨 병장 아크몬드 19.04.24 23:20 답글 신고
    엔지니어 보다 전문적인 지식이 조금 떨어지는 정도가 아니라 거의 없는 수준이라고 봐야죠.
    자동차 정비사중에 동역학, 진동학, 재료공학 등등 조금이라도 공부한 사람이 있을거 같나요?
  • 레벨 상사 3 고노야로 19.04.25 11:49 신고
    @아크몬드 대졸자들은 정비기사 들은 다 시험에 있는데요??? 고졸아니고 대학나와 정비기사 가지고 정비기사 하시는분 많습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9.04.26 11:29 답글 신고
    설계자와 정비사의 차이를 혼동하면 안됩니다.
    설계자는 무에서 유를 많들어 내는 위치이고, 정비사는 설계자가 만들어 놓은 제품을 정비지침에 따라 유지보수 하는 위치입니다.

    건축 막노동자가 집을 설계할 수 있습니까? 조립식 판넬 창고도 아니고...
    건축사와 설계자 vs 건축 노동자와 정비사.
  • 레벨 중장 원조집 19.04.24 23:08 답글 신고
    아직도 철판 두께로 강성 따지는 양반들도 있고

    추세라는것도 언제든지 달라질수 있기에.

    적어도 정비사라면 하체 리뷰를 하기전에 기본적인 최신 정보는 습득한 상태에서 해야 저게 왜그러고 왜 저런 형상인지 이해할수 있다고 봄

    최신정보 없이 그냥 기존 꺼 보듯이 답습한다면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달라지는 걸 따라 갈수가 없음
  • 레벨 소위 1 WIDEBONGO 19.04.24 23:16 답글 신고
    설계밥 먹는입장에서 한말씀 드리면... 설계하는사람들이 설명 더 못해요...

    예를들어서요. 댐퍼가 원래 원점에서 멀었는데 새모델나오면서 가까워졌다고 쳐보면요. 내부구조가 바뀐건지 C레이트가 달라진건지 설계유행이 바뀐건지 원가절감을한건지 해석했는데 이게더 좋아서 최적화설계 한건지 그냥 했는데 얻어걸린건지 설계 한사람 말고는 잘 몰라요. 보통 그래요. 그래서 말을 아끼고 설명을 잘 못해요. 저런 예 수십개라도 나열해드릴수있어요...

    근데요. 그냥 하체 보시는 분들은 가까워졌네? 댐핑이 약해질꺼에요. 끝.

    뭐 눈으로보고 짱짱하겠네 더좋겠네 덜좋겠네.... 그걸 눈으로 보고 알수있으면 알앤디쟁이들이 뭐한다구 열씨미 설계 하겠어요...
  • 레벨 중장 원조집 19.04.24 23:23 답글 신고
    참고로 저도 설계는 아니지만 토목쪽이고 견적을 하기에 가끔보면 신공법에 대한 견적도 감안해야 해서. 이걸 알아보면.

    당장 형상이나 모양 사진만 보면.. 이게 가능해??? 이런생각 드는 아이템도 많아요. 그런데 설명 자료나 원리 이런걸 설명하는걸 한번 읽으면 어느정도 왜 저게 가능한지 이해가 되는부분도 많더군요.

    물론 아직 견적할시 과거를 답습하는 걸 완전히 버리진 못했지만. 확실히 시간이 지나고 기술이 발달하면 발달할수록 별 희안한게 다 나오더군요.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9.04.26 11:31 답글 신고
    대형 토목공사도 구조물의 특성에 따라 설계 난이도가 달라지죠. 도면데로 집을 짓는 노동자가 설계를 담당할 수는 없지요. 눈으로 보고 이해는 할 수 있을지언정...
  • 레벨 대장 anjeon 19.04.25 07:40 답글 신고
    그 공학자들이.개발도 하지만

    원가절감을 오지게.하기.때문이죠
  • 레벨 소령 1 이노우애 19.04.25 08:12 답글 신고
    밥 먹을때 맛있는지 없는지는 만든넘보다 먹는넘이 더 잘알아......
  • 레벨 대령 3 화이트노이즈 19.04.25 08:22 답글 신고
    현장사람들 무시하는 발언인가여? 더잘알수도있죠..장인은오랜경험과 노력에서 나오는거죠..
  • 레벨 소위 1 WIDEBONGO 19.04.25 08:28 답글 신고
    고장수리 조립수정 정확도측정 부품품질 고객대응 등 많은 현장에서 현장직 전문가들이 일하십니다. 그러나 그분들이 딱하나 못하는게 설계에요. 반대로 설계하는애들은 저 많은것들을 하지 못하죠. 잡이 달라요. 같이일하지만 하는일이 다른거죠.
  • 레벨 대령 3 화이트노이즈 19.04.26 17:05 신고
    @WIDEBONGO 그렇죠 업무의 분리성이 있고 전문성 이 있는건데 설계를 못한다고 설계를 이해하지 못하는건 아니죠.. 설계를 한다고 해서 조립을 못하는것도 아니고 ..이글자체가 그 분리된 잡을 잡으로 만드네요..ㅎㅎ
  • 레벨 대장 싱글벙글 19.04.25 08:44 답글 신고
    설계하는 사람 따로
    제작 하는 사람 따로
    구입하는 사람 따로
    고장을 수리 하는 사람 따로
    그리고
    좃도 모르면서 좃잡고 탱자탱자 하는 놈 따로
  • 레벨 원사 3 안나감 19.04.25 09:18 답글 신고
    어디가 길어지면 이러이러한 문제가 많아지더라, 어디가 굵어지면 이러이러한 문제가 많아지더라 등등

    그런게 바로 현장에서 쌓이는 노하우라는거다.

    모니터나 쳐다보고 ㅋㅋㅋ 거리고 있는놈들은 평생 모르는것들이지.
  • 레벨 소령 1호봉 후랜차이즈 19.04.25 09:18 답글 신고
    그래도

    물고빨아줬던

    노사장보단 훨씬 많이 아시는분들!
  • 레벨 중사 1 산마스터 19.04.25 10:48 답글 신고
    그래서 오토기어만 봅니다. 하체평가를 하더라도
    부식방지 실런트도포상태, 서스펜션 재질, 간단한 구조설명과 함께 장단점 설명, 각 하부 부품들의 위치에 대한 이유,
    충돌시 엔진과 미션을 보호할수 있는 하부 프레임 구조에 대한 설명등을 하지만

    지오메트리나 롤센터같은 심도있는 얘기는 다른리뷰어들에게도 조언하지만 하체리뷰에서 언급하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워낙 심오한 분야이고 그차를 연구설계한 박사들도 어려워하는 분야인데다가 주행시에 천차만별로 변화하기 때문에
    일반리뷰어나 정비 좀 하는 사람이 언급할 주제가 아니라고 얘기하죠.
  • 레벨 원사 3 Missnoone 19.04.25 12:45 답글 신고
    ㄱ그렇게따지면 소비자인 일반인들은
    차에대해 언급하는거조차도 몰상식한거 아닌가유
    일반인이 뭘안다고 자기차 하체가 어쩌고...쇼바가어쩌고 그립이 어쩌고합니까 그냥 조용히타야지 ㅋ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9.04.26 11:33 답글 신고
    언급을 말라는게 아니라, 언급할 수 있는 내용이 있고, 언급할 범주가 아닌 것이 있다는 말입니다.
  • 레벨 상사 2 차좀빼주세요 19.04.25 22:33 답글 신고
    정비사 입장에서 하체에 뭐 많이 달리고 복잡하면 정비하기 드럽고 눈에 흙 떨어지고 짜증나는 거죠 ㅋㅋㅋ
    차 떠놓고 하체 보면서 성능이니 뭐니 생각은 안났었음. 얼른 마무리 할 생각만 했지 ㅋㅋ
  • 레벨 병장 헤어지고산차 19.04.25 22:47 답글 신고
    그냥 오토기어에서 리뷰나오면 봅니다.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19.04.26 17:49 답글 신고
    수없이 많은 자동차가 고장나서 오는 곳이 카센터에요.
    그 고장사례를 수없이 보고 고쳐본 분들이 카센터에서 일하시는 분들이고.
    그런 분들이 평가하는게 정상 아님?

    설계한 놈들이 나와서 평가해주던가.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