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 드릴 전시장은 혼다 용산전시장입니다.
KCC모터스(주)에서 운영하는 혼다 용산전시장은 2004년 10월 오픈한 전시장으로
2004년 제1회 고객만족도 조사와 2006년 제2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05년에는 혼다 공식 딜러 중 최초로 ISO 9001 품질경영 인증을 획득하였고,
또한 혼다코리아 주최의 '제1회 서비스 테크니션 컨테스트' 단체전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습니다.
2006년 11월 ' 제9회 아시아-오세아니아 테크니션 컨테스트'에 국내 혼다 딜러 중 최초로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더욱 유명합니다.
용산에 우뚝선 품질경영 인증의 산실, 혼다 용산전시장 (1편)
▶ 혼다코리아의 개요
혼다는 21세기를 맞이하여 글로벌 브랜드 이념을 추구하는 ‘The Power of Dreams’라는 슬로건으로 사람과 지구에 최적이고 혼다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가진 상품과 서비스의 창조를 통하여 고객에게 「기쁨」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혼다 자동차의 최근 주요 모델은 중형세단 Accord, 소형차 Civic, 스포츠카인 S2000과 NSX, RV 차량인 CR-V등이 있으며, 혼다 모터사이클의 주요 모델은 Gold Wing과 CBR600RR등이 있습니다.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는 혼다의 국내 현지 법인으로 2001 10월 29일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를 출범하여 모터사이클 및 관련 부품, 용품의 수입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2003년 3월 25일 자동차 사업 진출을 계기로 사명을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에서 혼다 코리아㈜로 변경하고 자동차 판매 서비스 및 관련 부품, 용품 수입으로의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혼다 철학의 기본 이념은 인간존중이며, ‘만드는 기쁨’, ‘파는 기쁨’ 그리고 ‘사는 기쁨’의 세가지 기쁨을 고객에게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혼다는 지구 환경 보존이나 교통안전 문제 등을 시작으로, 인류의 생활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과 기술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하여, 시대의 요청에 앞장서서 다양한 노력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혼다는 최근 환경자동차인 저공해 엔진(CVCC) 개발 및 소형비행기, 로보트 등의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시모’는 2000년도에 혼다가 개발한 사람처럼 걷고 물체를 인식하는 로보트로 전세계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 혼다코리아의 역사
2001. 10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주) 법인설립
2002. 05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주) SHOW ROOM 오픈
2003. 02 2003년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위
2003. 03 혼다코리아(주)로 사명변경
2003. 04 혼다 모터사이클 GOLD WING 제품 런칭
2004. 04 2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2004. 05 어코드 런칭
2005. 04 서울모터쇼 참가
2005. 09 CR-V 출시(2006년형)
어코드 출시(2006년형)
2005. 11 혼다 일산 서비스센터 오픈
2006. 04 부산 국제모터쇼 참가
2006. 06 레전드 출시
2006. 10 CR-V 출시(3세대)
2007. 02 시빅 하이브리드 발매
2007. 04 시빅 1.8 출시
2008. 01 올 뉴 어코드 출시(2008년형)
2008. 06 뉴 레전드 출시
2008.09 뉴 시빅 출시(2009년형)
2009. 04 2009 서울모터쇼 참가
혼다 용산전시장을 운영하는 KCC 모터스 및 혼다코리아의 역사와 개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고객 만족도 조사 2회 연속 수상 및 품질 경영 인증 등 고객을 향한 서비스 마인드가 준비되어 있는 곳.
혼다 용산전시장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작지 않은 규모에도 건물의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상을 줍니다.
건물의 1층은 연면적 750평 규모로 7대의 차량이 동시에 전시가 가능합니다.
2층에는 퀵 서비스 시설로 불리는 경정비가 가능한 서비스센터와 함께 고객 라운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공식 출시된 CR-V와 관련하여, 전시장 외부의 한 쪽을 플래카드로 꾸며 놓은 모습입니다.
늘 그렇지만, 이 순간이 가장 설레이는 순간입니다.
문을 들어서면 '어떤 모습의 전시장과 차량들이 저희들을 반겨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전시장을 들어서자, 혼다의 브랜드 로고가 정면 한가운데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매우 강한 인상을 줍니다.
전시장 안으로 방문고객이 들어올 때 마다 일어서서 친절한 미소로 고객을 반깁니다.
역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이번에 새로 출시된 CR-V 모델입니다.
저희 보배드림에서는 현장사진 및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했지만,
이 곳 혼다 용산 전시장에서 CR-V의 신차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매장의 모습입니다.
총 7대의 차량을 동시에 전시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전시된 차량과의 간격도 여유 있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차량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시장 한 켠에는 All New CR-V 의 출시를 기념하는 플래카드가 걸려있습니다.
촘촘하지 않게 배치된 공간활용으로 고객들은 조금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전시장에 머물 수 있습니다.
촘촘하게 더 많은 차량을 전시하는 대신, 고객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제공과 함께
쾌적한 환경에 더욱 관심을 기울인 모습입니다.
혼다의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들도 같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올 뉴 어코드의 전시된 모습입니다. 날렵하면서도 단단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시빅과 시빅 하이브리드가 나란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곳곳에서 아시모의 캐릭터 인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노출된 형태로 상담공간을 마련하고 있었지만, 독립된 공간도 따로 마련된 모습입니다.
전시장의 중앙 안내데스크의 오른쪽으로는 화장실을 비롯하여,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화장실을 찾느라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입구가 보이지 않는데, 아래의 사진처럼 벽으로 된 곳의 한 쪽을 밀면
화장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화장실도 만점입니다.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참! 화장실 문을 열고 나오실 때 조심하세요.
바로 복도와 연결되어 있어, 자칫 잘못하면 지나가는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전시장의 곳곳을 촬영하다 보니, 금방 어두워졌습니다.
어두워지자, 더욱 환한 전시장의 모습이 부각되어 보입니다.
어두워진 바깥에서 바라본 전시장의 모습은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전시장 오른쪽으로는 주차장 및 경정비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어 소개해 드릴 2편에서는 혼다 용산전시장 2층에 마련되어 있는 서비스센터와
고객 편의시설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전시장도 다른 외제자동차 매장과 비교해서 가장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솔직히 예전에 외제차하면 비싼차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요즘은 워낙 국산차 가격이 올라서 별 차이가 안나니까요~
실내는 사진에서 보니까 깔끔하고 좋은데 겉 유리에 있는 현수막 같은게 좀 답답해 보이게 만드네요;;;
왠지모르게 친절할꺼같아 ㅋㅋㅋㅋㅋㅋㅋ
영자C가 취재하러간다고 하면 청소를 하는걸까여
엄청 꺠끗진짜 ;
저렇게 관리하려면 힘들겠다능;
디자인이 요새 병맛이라는 여론이 있던데
가성비도 좋고
기본은 하는 차라는 생각이 듬 ㅋ
CR-v를 미는거 같은데
뉴어코드도 괜찮지 싶은데 ㅋㅋ
확실히 옛날 어코드가 대박이엇어서
예약을 안해놓구 가서 1시간정도 딜레이 시간이 있었는데
2층에 다과가 좋더라구요 비타500, 델몬트오렌지쥬스, 옥수수수염차 커피랑, 오예스 등등 다과도 좋구.. 안마의자두 있어 안마의자두 받구^^ 한쪽편에 컴퓨터랑 플스인가? 무슨 오락기기가 있는데 핸들로 하는 레이싱게임두 있구~
편의시설에 흠뻑 빠져 시간 가는줄 몰랐습니다^^
여긴 저도 왔다갔다하면서 몇번 봤는데
외관도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너무 꺠끗해서 선뜻 들어가기가 좀.. 아시죠 이느낌?ㅋㅋ
근데 막상 들어가면 좋아옄ㅋ 머글것도 있고 ㅋ
쉴곳도 있고 ㅋ
의자가 좀 딱딱하긴 한데 ㅋ
서비스가 최강이라능
현기차 긴장하고
정신차려라 ㅋㅋㅋ안그럼 저렇게 무장하고 나온
혼다 랜드로버재규어 크라이슬러한테 꿀꺽된다 ㅋㅋㅋㅋㅋㅋㅋ
딱봐도 포스가 쩔자나
현기 잡으러 물건너온거처럼 ㅋㅋㅋㅋㅋ
현대랑 가격차이는 얼마 안나는데 AS 친절도에서는 정말 비교도 안됨..!!
키홀더..........
부품값이 수십배라고요?? 아마 현대차 부품 원가의 배하면 거품 훨 들할겁니다..그리고 일본차가 다른 독일차 부품값에 비하면 그다지 비싼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혼다의 기술을 무시하시다니......어이가 없네요...
난 언제쯤 저런곳에가서 ㅠㅠ
그래도 이렇게라도 볼수있어서 좋네요
많은사진잘 봤습니다.
추천~
직접 다녀온 것 같은 탐방기 계속 써주세요^^ㅎ
영자님이 직접 탐방하신거죠? 이렇게 잘 써주시니 잘 알겠네요~
쌩양아치 현기의 마케팅 수법을 따라하는지 모르겠네요.
이미지 실추도 생각해야지..........
날카롭고 스포츠성이 풍부한 느낌을 주었지만 최근 그게 없어진듯 합니다.
그래도 깔끔한 맛은 좋네요. 시빅.....
텀블러가 더가지고 싶음.
하나밖에없는 스벅텀블러가 변색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요렇게 되어있었군요!
그나저나 혼다 Jazz(FiT)는 들어올 생각이 없는건지요 ^^
보내주세요. 확인해보게.
2편도 기대해봅니다~
정말 깔끔하고 차량들도 다양하게 많이 배치되어 있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컬렉션들 까지 한곳에 배치되어 있으니 차량구경하는 재미랑 컬렉션 구경하는 재미랑 모두를 즐길수 있을것 같네요 !
완전!! 정말 시간나면 한번 가봐야 겠네요 ^-^
그동안 느낀점을 종합하면
서비스 응대 부분이나 서비스에 대한 친절도는 꽤 높다고 보여집니다.
어드바이저중 김XX 부장님 같은 분은 참 본받을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정비기술적인 부분에서는 딱 집어서 말하기는 힘들지만 다른 딜러에 비해 나쁘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혼다라는 브랜드에 친근함을 느끼게 하는 친절함 다른분들도 같이 느껴보셧으면 합니다.
구입 할 수 있네요..
그리고 기억에 남는 문구 "2006년 11월 ' 제9회 아시아-오세아니아 테크니션 컨테스트'에 국내 혼다 딜러 중 최초로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더욱 유명합니다. "
이 문구 하나면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지 않을까요? 그리고 수입차 중에 가격 경쟁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혼다.. 이번에 나온 CR-V 가 구형에 비해 얼마나 선방을 해줄
지 궁금하며 어코드 또한 이제 풀체인지를 할 시기가 아닌가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최근 환경자동차인 저공해 엔진(CVCC) 개발 및 소형비행기, 로보트 등의 연구
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시모’는 2000년도에 혼다가 개발한 사람처럼 걷고 물체를 인식하는 로보트로 전세계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분야에도 참여를 하고 있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좋은정보네요 ^^
과연 이번에 나온 CR-V CRZ 등등 신차가 줄줄이 나오고 있는데 가격은 어느정도
경쟁력이 있으니 기대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거기에 서비스면을 더해진다면 당근 가격대비 훌륭한
일본 혼다차량도 괜찮죠~
전시장도 깔끔하니 좋네요^^
좀만 개선됬음 하는점은 좀 좁다는 점이 아쉽네요^^
그렇게 구애받지는 않겠지만 숨이 턱~ 막힌다고 해야 하나..
외부전경은 괜찮네요~
혼다 실용적이고 경제적인게 참 맘에 들어요~
제 생각이 틀렸더군요.
혼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발군의 퍼포먼스로 저만치 더 앞으로 나가있는것 같네요.
탐방기에서 본 전시장 내부 모습도 깔끔허니 좋고, 차 디자인도 좋고,
혼다차의 국내에서의 선전을 기원해 봅니다.
p.s. 어코드 끌리는데요?~~~^^
혼다도 그렇고 크라이슬러 도 그렇고 몇몇 올라오는 전시장 탐방기를 보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깔끔하다 라고 느껴지는거 보니..
앞으로 항상 더 발전하는 모습 기대 하겠습니다^^
'국산차도 좋아졌는데 왜 일본차 사지?'라는 편견을 깨버리는 글이였습니다...
점점 수입차의 관세철폐, 가격하락 등으로 수입차시장의 벽이 무너지고 있는 추세인데
이웃나라 일본의 '혼다'의 활약을 기대해도 되겠네요.
탐방기 잘 읽었습니다.
깔끔한게 휴게소같은 느낌을 주네요...
시간나면 방문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좋은 탐방기 잘~ 읽고 갑니다~!!!
거기에 서비스면을 더해진다면 당근 가격대비 훌륭한 일본 혼다차량도 괜찮죠~
전시장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고 시간나면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잘보고 갑니다.
자동차 분야에서 만큼은 인정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네요ㅋ
시간 나면 한 번 가보고 싶은 전시장이네요 ^^
차를 파는것 뿐만이 아니라 소비자를 생각하는 꼼꼼한
건물의 인테리어 하나하나에 혼다라는 회사 이미지가 더 올라가네요 ㅎ
or
혼다 완성차를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ㅅㄱ가 많으십니다 운영자시 앞으로도 화이팅 횐님 위해 고생해주세요 앞으로도 화이팅
1층에서 잠시 둘러보고 시승 신청하고 2층가서 컴퓨터 오락하고...전신마사지 받으며 음료수와 과자 실컷 먹고 나왔던 기억이 ㅋㅋㅋ 죄송합니다
제가 혼다 오너인지,폭스바겐인지,비엠인지..모르시니 그냥 들락거리며 먹을것만 탐했다는 ㅎㅎ 암튼 친절 인정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