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업체와의 통화내역 있습니다. 한번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건요약은 이렇습니다
1. 1월27일 마스크 주문. 결제완료(옥션 주문, 중간업체 롯데닷컴, 판매자 그린XXXX, 제품명 이X프 아X카)
지인 2명 동일제품 구매. (위메프 대형 200매, 네이버 공식홈페이지 100매 소형)
2. 1월28일 마스크 가격 2배이상 상승, 오픈마켓 링크 품절, 택배송장 등록됨(이때 지인 1분 배송 시작)
3. 1월30일 마스크 가격 7배 가까이 상승, 오픈마켓 링크 모두 삭제됨(다른 지인 배송 시작)
4.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아 옥션, 롯데닷컴 고객센터 통해 배송여부 확인 및 주문취소 하지말아달라 부탁
5. 1월31일 롯데닷컴 측 답변 "판매자측 재고부족, 재입고 일정 없음. 취소 부탁드린다"
6. 본인 납득 불가, 마스크 업체랑 직접 통화 후 재고보유 확인 및 배송가능여부 확인
7. 본인이 옥션 구매자인 것을 업체가 확인 후 제품 보내줄수 없다. 도와드릴수 없다 발뺌
8. "확인 후 연락드리겠다" 며 통화 끊으려 함. 통화 종료 이후 1시간 30분 뒤 다시 전화하자 전화 드린다하지 않았냐며 비아냥.
9. 현재 연락 두절
모든 통화내용은 녹취록 보유중입니다. 같이 첨부합니다.
사건개요
안녕하세요 최근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인해 마스크 업체의 흉악한 행태를 고발합니다.
본 글은 공공의 이익을 위함이며, 이와같은 업체를 고발함과 동시에 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게 하기위해 작성합니다.
저는 1월27일 옥션을 통해 이X프 아X카 KF94 마스크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500매 약 14만원)
본인 구매이후 지인 2명 동일제품으로 추가 주문합니다. 해당 주문내역을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1월 28일자 판매목록 상태입니다. 옥션, 지마켓 링크는 모두 품절이 되었으며 공식홈페이지에서 가격을 2~3배 가량 올려 등록합니다.
이때 제 배송상태는 배송시작 상태였으며, 운송장 등록이 되었었습니다.
1월30일 상태입니다.
마스크 1개가격이 2000원, 제가 원래 구매하려던 500개를 주문하려면 100만원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픈마켓(옥션, 지마켓) 링크는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1월27일 500개 14만원이었던 마스크가
1월30일 500개 100만원으로 바뀌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Q&A 로 들어가 보니 저와같이 제품이 취소위기에 놓였거나 이미 취소되신 분들이 꽤 보였습니다.
공급가 인상으로 주문 취소??? 그럼 제 지인들은 어떻게 배송을 받았을까요?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위메프 구매내역이며, 제품이 30일자로 입고되어 배송이 시작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대형 200매 구매하신 분 캡쳐본입니다.
이분은 저보다 1시간 20분 늦게 주문하셨습니다.
위 캡쳐는 소형 100개를 주문한 사진입니다. 28일 바로 배송되어 29일 도착했고
저와 동일한 시간에 주문하셨습니다.
지금 저 재구매 버튼을 누르면 32900원짜리 링크가 아닌 20만원짜리 링크로 들어가집니다
3만3천원->20만원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현재 판매 페이지 상태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하며 개당 270~280원 하던 마스크가 2000원이 되었고
500매에 14만원 하던 제품은 이제는 86만원이 상승해 100만원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 상황이 걱정되어 1월30일 오후 5시경 옥션과 판매자인 롯데닷컴(판매자는 롯데닷컴 이지만 물건은 그린XXXX에서 받아오며, 제가 구매한 제품 페이지는 공식판매처 라고 명시되어 있었습니다.[pdf 캡쳐 보유중]) 측에 연락하여 제품이 배송되지 않았다. 배송 확인 부탁드리며 만약 판매자가 주문 취소 신청하면 취소하지 말아달라 부탁드렸습니다.
1월31일 아침 9시가 조금 넘은 시간 롯데닷컴 측과 통화한 후, 업체측이 "재고 없음, 재입고 예정 없으니 주문 취소 바람" 이라고 하였답니다. 저도 당하나 싶어 저는 직접 업체와 통화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1월31일 13시경 업체와 직접 통화한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옥션 구매자인 사실을 숨겼습니다. 재고가 없다고 할것이 뻔하기 때문이죠.
재고 보유중인 것을 확인하고 월요일에 배송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은 후 옥션 구매자임을 밝힙니다.
당황하더니 재고는 있지만 발송은 해줄수 없다. 도와드릴 수 없다며 일관합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제 지인은 적게 주문해서 먼저 배송을 받고
누구는 빨리 주문했는데도 많이 주문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늦게 받는것도 아니고 "취소" 해야한다는게요?
저한텐 이게 어떻게 들리는지 아십니까?
어차피 물량 500개정도 취소 할건데 100개짜리 5명 컴플레인 들어오는 것보다 500개짜리 한명 취소하는게 낫다
?저한텐 이렇게 해석되네요... 참나 어이가 없네요
자기입으로 물량이 있다고 인정해놓고 도와줄 수가 없다뇨???
대체 왜 보내줄수 없는건데요?
저보다 늦게 주문한 사람도 물건을 받았으니 그들은 저에게 공급액 상승도 운운할 수 없습니다.
말이 통하지 않으니 자기가 알아보겠다면서 연락 주겠답니다.
알겠다고 하고 연락이 바로 없길래 1시간30분 뒤 다시 전화 합니다
4번정도 부재중으로 넘어가고 5번 째 겨우 전화를 받습니다
제 일만 가지고 시간을 투자할 수 없으니 연락 주겠다 하지 않았냐며 녹취록 운운하며 비아냥거립니다
이딴식으로 답변 해놓고선 전화가 왔냐고요?
아니요.
분명 영업시간이 6시까지임을 알기에 5시 30분 쯤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4시부터 6시까지는 택배 포장 시간입니다"
아니 롯데닷컴이랑 옥션에는 물량 없다면서요 ㅋㅋㅋ 무슨 택배를 그렇게 쌉니까?
그리고 낮에는 점심시간 안내만 있고 4시이후엔 전화연결 어렵다는 ARS 멘트도 없었습니다
위는 롯데닷컴 측과 전화한 내용입니다
이 분과 통화했던 시간이 31일 오후 4시 45분 쯤 됩니다
롯데닷컴 측이 저에게 전화하기 직전 업체에 다시 연락한 결과 "재고 없음, 재입고 일정 없음" 이라고 했답니다
저한테 물건을 주겠다는 생각이 전혀 없는것이죠. 증거가 다 있는데도요.
그러고서 저한테 연락 주겠다며 약속한 것은 지키지도 않았습니다.
현재도 옥션 판매홈페이지에는 저처럼 물건을 받지 못하시는 분이 두분 정도 더 계신걸로 압니다.
이들이 재고가 없다는 사실을 제가 반박할 수 있습니다.
그냥 저들의 공식홈페이지에서 500개를 주문하면 되죠.
그 물건이 오면 재고가 있었다는 얘기가 되며
제가 옥션에 주문했던 것보다 공식 홈페이지 물건이 먼저 와도 그들이 인정하는 꼴이 되는것이고
공식 홈페이지에는 왜 품절이라고 해놓지 않는것이죠? 그것 또한 재입고 예정이 있으며, 재고가 있음을 뜻하는 것 아닌가요?
제가 무슨 무리한 부탁을 하나요? 증거까지 다 있는데 발뺌하며 고의로 물건을 보내지 않는데요.
저는 월요일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031-251-9898)에 연락하여 이와같은 피해사실을 신고할 예정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별 도움이 안된다고는 하지만 그쪽에도 신고해볼 예정입니다
저와같은 피해자 분들 중 회사 소재지가 경기도라면 위 031 번호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제가 원하는 건 단 한가지 입니다
제가 주문한 마스크 배송 받으면 됩니다.
아직 주문취소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운송장도 버젓히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대놓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쓰레기 업체를 고발하며
보배드림 회원님들께 저 업체의 제품을 다시는 이용하지 않도록 권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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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도 이상하고....500개씩 살려는 사람도 이해는 안되는데요.
(님 같은 사람이 있으니 저런 업체도 있는거겠지요.)
갑자기 물량이 없다면서 강제 취소 당했습니다
판매란도 삭제해서 없애버리고....참 어이없더군요..
업체도 이상하고....500개씩 살려는 사람도 이해는 안되는데요.
(님 같은 사람이 있으니 저런 업체도 있는거겠지요.)
4개에 한달 120개에요~허나 4월5월까지봐야한다는데 500개도 빠듯한데요
저또한 저의 아내가 300개주문해둔상태입니다.아이들 있는집은 당연히 걱정을하고
미리 준비를 하지않을까요?
저 업체에서 일하시는 분이세요?
현재 어린이집이고 학교고
의무로마스크 착용하고 등교입니다
가족 없죠??ㅋㅋ
1인당2개씩이나쓰세요?
요즘 마스크가 비싸서 저희가족은
1인 1개 하루입니다ㅎ
이 어려운 시기에 이득을취하고자
저런쓰레기짓 하는것을 보고있으니
이래서 한국은 아직 멀었나봅니다
이번 사태 정말 정부에서 손을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그럼 다 취소시키지 참나...
니 마스크 회사 직원이지?
어제 다른분께서도 비슷한글 올렸는데 SBS모닝와이드에서 방송하려고 하는거 같은데요;;
폭리는 심하지 않나?
특가딜할때 제품들 배송지연하다가 재고없다고 취소당한게 많아서 이제 특가딜은 아예 안봅니다
물론 요즘 마스크가 워낙 귀하긴하지만 저렇게 취소하는것도 인터넷거래에선 흔한일이라서요
미국에선 가격 잘못올린 노트북 같은것도 그냥 보내주기도 하는데 우리나라는 어림도 없지요
게시판 기본은 지킵시다.
어제도 마스크 취소당한 분 글 올라왔는데요
그사람이 죽으면 같이 죽을래요?
기본 지키자는 건데요?
댓글에 비추 계속 달리네요 ㅋㅋㅋ
1372로 신고하라고 기사 떴네요
http://www.medias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654
요즘 뭐가 잘 안풀리는지 발악하더라
이번 사태 진정되면 1000박스 주문하고 “취소”시키면 됨
500장 14만원에 팔리가 없겠죠 욕먹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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