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현대 유니버스입니다.
예전 프리히터가 작동이 잘 됐을 때는 아무리 바깥 날씨가 추워도 프리히터 틀고나서 20~30분 후에 자동으로 꺼졌습니다.
작년 11월부터 프리히터 틀었는데 프리히터를 틀고 1시간이 지나도 자동으로 꺼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서모스탯, 온도 센서, 냉각수도 갈았습니다.
부품 교체하고 나서 다시 틀어보니까 1시간이 지나도 자동으로 안 꺼집니다.
그리고 30분 뒤에 점화 됐다는 표시가 떴는데(화면에 수증기 모양이 깜빡거림) 얼마 안 있다가 다시 켜지더라고요(수증기 모양이 깜빡거리지 않고 고정됨)
수동으로 프리히터 끄니 차가운 바람이 나오고요(이 땐 PUMP 버튼을 누르면 될까요?)
그냥 자동 기능은 놔두고 점화됐다고 여겨질 때 수동으로 끄고 PUMP 버튼을 누르면 될까요?
요소수 SOOT 태울 때에도 일정 온도에 도달해야 하는데 프리히터랑 관련도 있는 것 같아서요.
중신형 차량의 프리히터는 프리히터.펌프.버너 순으로 버튼이 있구요
버너 버튼에 불이점등되어야 프리히터가 정상작동 됩니다.
어느정도 냉각수가 데파지면 자동으로 버너버튼만 불이 꺼집니다.
수트재생은 엔진이 열받아야 재생됩니다.
신형유니버스 프리히터 조작버튼을 사진으로 한번 올려주세요.
신형차량들 공조기 조작버튼 및 조작법이 은근 헷갈리게 해놨다고 생각합니다
다른증상은 신형유니버스를 몰라서 고수님께 패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