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좀 구하려고 하는데 아는곳이 없어서 보배에 올립니다
교차로 직진 유턴사고가 낫습니다.
제가 황불 진입 직진차량이고 상대방 빨간불 유턴입니다
지금 보험사에서는 양쪽 다 신호위반이라 5대5로 보고잇습니다.
황불 진입시 무저건 쌍방과실로 잡히는지가 궁금합니다...
자문좀 구하려고 하는데 아는곳이 없어서 보배에 올립니다
교차로 직진 유턴사고가 낫습니다.
제가 황불 진입 직진차량이고 상대방 빨간불 유턴입니다
지금 보험사에서는 양쪽 다 신호위반이라 5대5로 보고잇습니다.
황불 진입시 무저건 쌍방과실로 잡히는지가 궁금합니다...
공익신고하믄 뭔 황색신호에
넘어간거는 죄다 경고처리 라는데
짭새가 잘알거에유
60이었어도 사고는 났을 것 같네요
무과실도 가능할 듯싶네요
신호 바꼇다고 풀악셀 통과한다고 과속에 덕분에 브레이크가 늦어 추가과실이 잡힌거면 딱 맞습니다.
합류차로 6:4에 과속내지 브레이크 늦은것 추가하면 5:5.
황색등도 사고나면 신호위반은 맞는데,, 신호위반때문에 사고난거로 보기엔 애매한부분도 있긴 있는듯
블박차 아니었음 옆 흰차가 사고났을 수도 있을것 같긴한데 옆차는 속도가 충분히 설 수도 있을꺼같고..
애매해보이네요.
황색신호가 들어온다고 해서 바로 정차할 수가 없다면 신속하게 지나가야 하는거 맞아요 신호 위반으로 볼수 없고 신호 위반은 유턴 하는 차량이 백프로 신호위반 및 예측 출발한겁니다 5:5는 말도 안되는거고 속도가 얼마인지는 모르겟지만 무과실 주장 해도 될거 같아 보입니다
예전처럼 직진 금지였다면 안날 수도 있었겠네요.
대략 정지선 20m전에 바뀌는 것 같네요.
두번째 신호등 지날 때까진 황색은 확인되구요.
그런데 거기가 50km/h일거예요. 고가 나가면 바로 과속 카메라도 있어서 잘 알고 있음.
과속이라 어찌 나올지.
가도되는상태에서 간 차 vs 가면안되는 상태에서 간 차랑 동일한 잘못이라는 게 말이되나요? 게다가 주행차 vs 진입차 관곈데…? 상대차는 더욱이 앞에 선행 대기차가 있는데 먼저 가면 안되죠. 시야확보도 전혀 안되어 있는데.
블박차는 잘못 없다고 봅니다. 한문철 tv 제보 한번 해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