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만 나옵니다.^^;;ISG작동 시간이 길어지면 바람도 세기가 줄면서 아에 꺼집니다. 정확히 시간은 안재어봤는데 3~4분대인거 같네여^^ISG작동시 일반 배터리가 아닌 고전압 배터리의 전원을 씁니다. 즉 ISG중에는 고전압 배터리 충전량이 줄어드는게 보이는데 그 충전량의 기준 이하면 시동이 걸리는거 같습니다.^^;
참고로..ISG이 작동하지 않는 조건입니다.
* AUTO STOP(오토 스탑) 스위치가 「OFF」인 경우
* 에어컨의 앞유리 서리제거 모드를 선택한 경우
* 고전압 배터리 충전량이 낮은 경우
* 가속 페달을 밟고 있는 경우
* 변속 단이 「P」, 「R」, 「L」단 일 경우
* ABS가 작동 중일 때
공인연비로만 봤을 경우 엑센트 디젤 럭셔리&프리미엄(오토) 20km, 포하는 17.8km구요....문제는 실연비가 얼만지가 문제인데 포하는 제가 타고 다니니 시내10~11, 고속 14~16이고, 엑센트는 개인적인 생각에 시내14~15km, 고속 17~18km정도 예상해봅니다...(아니면 댓글남겨주세여^^;)
차 크기는 포르테가 크군요~엑센트 4,370/1,705/1,455/2,570(전장/전폭/전고/축거)
포르테 하브는 4,550/1,775/1,460/2,650(전장/전폭/전고/축거) 옵션으로보면 거의 비슷한듯한데...엑센트에는 TCS, 차체자세제어장치등을 선택사항으로 넣을수 있는 반면 포하는 넣지 못합니다..옵션자체가 읍으니^^;
공인연비17.8km/l LPI엔진(직분사)가스 연료를 쓰고,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하고 틀리게 저속일때 전기모터로만 갈수있진 않습니다. 가속할때나 경사로 올라갈때등 힘이 많이 필요할때 전기모터와 LPI엔진이 같이 돌며, 전기모터가 어시스트 하는 개념이구요. 브레이크등 감소시에는 전기가 충전되어 180V베터리에 충전을 합니다.
보통 가스연료를 쓰는 가스차인 경우 장애인, 국가유공자, 택시운전자만 가스차를 살수있는 혜택??
소나타 가스탈떼 시내바리 5~6이엇죠 ㅡㅡㅋㅋㅋㅋㅋ
딴지는 아니고 하이브리드라서 연비부분을 잘 읽던중....
실내주행 10~11km/l, 고속도로 14~16km/l........실내주행 ㅋㅋㅋ 혼자웃다갑니다^^
약800km주행했는데 얼마안나왔다는..다만 어시스트 시스템때문에 악셀에 힘준체로 장시간운행하면 자가 서버린다는 ㅋㅋㅋ잠시뒤 출발 할수있다는... 그것말고는 렌트해본바로 만족했습니다^^ (신호대기시에나 정차시에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에 발때면 자동으로 시동켜지고...ㅎㅎㅎ 재밋는 차였습니다
차가 멈추거나 그런일은 전혀 없습니다. 뭔가 오해가 있으신듯 한데,
현재 3만키로 넘게 하이브리드를 몰고있는데, 단 한번도 그런일은 없네요...;
렌트였으면 기본형을 타셨겠네여...ㅎㅎ꽃다발 받는 재미도있어여 ㅋㅋ
전 실연비 좋음 기준이 1만원에 100키로...국내 몇대안되조?? 그리따지면 프리우스랑 실연료비는 비슷하조??
부럽습니다 ㅎ
* AUTO STOP(오토 스탑) 스위치가 「OFF」인 경우
* 에어컨의 앞유리 서리제거 모드를 선택한 경우
* 고전압 배터리 충전량이 낮은 경우
* 가속 페달을 밟고 있는 경우
* 변속 단이 「P」, 「R」, 「L」단 일 경우
* ABS가 작동 중일 때
저도 포하탑니다.. 배터리가 비싸다 머 어쩐다 하시는데요. 실질적으로,,
유지비만계산해도 휘발류보다 반이 싼대다가 연비는같거나 오히려 더좋습니다..
그렇다면 가스 한달 10마넌나왔다치면 휘발류 20만입니다.. 1년 120만이죠..
그럼 10년타면 1200만입니다.. 포하배터리 점점내려가서 80마넌도안할껍니다..
k5 하이브리드 소나타하이브리드 배터리 방식입니다.. 포하나 아하에쓰는거요..
같이 공유될껍니다.. 수요가 늘어나니까요 ^^..
그분들이 대결을 하신건지 안하신건지모르지만요 ^^ 가스차가 힘이 엄청납니다..
좋은점만 썼네여 ^^.. 그만큼 타본차중에 불편한점이 없네영..
실제 유지비 측면에서 엑센트 디젤 vs 아반떼 포르테 하이브리드....
어떤게 나을까요?
장단점이 있어서 참 고민스럽네요 ㅋㅋ
참고로 운행환경이 출퇴근 시내주행이 90% 정도 입니다 ^^
포르테 하브는 4,550/1,775/1,460/2,650(전장/전폭/전고/축거) 옵션으로보면 거의 비슷한듯한데...엑센트에는 TCS, 차체자세제어장치등을 선택사항으로 넣을수 있는 반면 포하는 넣지 못합니다..옵션자체가 읍으니^^;
장단점을 비교해보면 정말 선택이 힘들어지더라구요
좀 더 고민해보고 아마도 최종 선택은 동생한테 맡겨야겠습니다^^
아까 잊었던 추천 10점 쾅 하고 갑니다 ㅋㅋ
포하 정말 매력있는 차는 확실한데 사람들의 선입견과 잘못된 정보로 인해 빛을 못 보는 차량이죠...ㅠㅠ
신차구매후 5년동안 2.0휘발류 오토 끌다가 포하로 넘어왔는데 유류비 60% 수준으로 줄었네요...ㅋㅋ
중형 탈때는 정말 스트레스 받아가며 연비운전 집착해 저정도였지만 포하는 스트레스 없이 그냥 꽂히는대로 주행해도 저정도입니다...ㅋㅋ
승차감이라기보다 실내 소음이 어떠냐고 물어보는게 맞겠죠.. 어떤가요? 가솔린급?
그저 부럽네요...
주위에 있어도 하이브리드 차량들 외제차 만큼 겁남... 전자기기쪽은 사고나면 수리가 거의 불가능...카센터에서 하이브리드 는 고칠수없죠.. 기계장치가 아니니..
진짜 안전운전 하세요..
괜찮네요
저 로체lpi타다가 연비가 뷁같아서 라세티 중고로 삿는데.
로체 3만원 충전하면 시내 120~140탑..ㅋㅋ
저질 연비.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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