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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sysm1212 24.05.15 21:38 답글 신고
    따로 갈아도 되긴해유..부품이 앗세이가 아니라서
  • 레벨 원사 3 안화단결취참 24.05.15 21:38 답글 신고
    몇년식 이시고 지금 몇km 주행하셨는데요?
  • 레벨 상사 1 Cyclotron 24.05.15 21:41 답글 신고
    세트는 아니지만 보통 플러그랑 코일을 같이 교체합니다.
  • 레벨 상병 에쿠스수동8단 24.05.15 21:42 답글 신고
    4기통은 그나마괜찮은데. 6기통은 공임때문에같이교환하는게좋습니다
  • 레벨 원수 성공할인생 24.05.15 21:42 답글 신고
    저는 그냥 한번에 다갈아요.

    플러그도 니켈 백금 이리듐 있어유.
    각 소모기간 차이도 있구요

    이리듐 쓰는데 코일이랑
    교체시기가 비슷해서 한방에교환함
  • 레벨 중사 1 2돌람바 24.05.15 21:59 답글 신고
    플러그는 수명이 있고요 코일은 일단 수명은 없는데..새거라도 언제 나갈줄 모릅니다.
    전 플러그만 갈고 타는데 대충 20만이상 타고 차량 바꿀때까지 코일교체는 없었네요
    92년도부터입니다.
  • 레벨 중령 1 일반회원3 24.05.15 22:16 답글 신고
    3만마다 점화플러그, 배선 교체 한거 같은데요.
    27만 폐차까지 점화코일 교체는 없었어요
  • 레벨 원사 3 지미헨드릭스 24.05.16 06:44 답글 신고
    일단 가격적으로봐서는 점화플러그가 훨씬 저렴합니다
    점화코일이 더 비싸구요
    일단 점화플러그만 교환하시고 더 문제가 될시에 점화코일 교환하세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5.16 09:04 답글 신고
    점화코일이 3만원 이하면 같이 갈아도 되구요.

    그 이상으로 비싸면 점검해서 나간것만 갈면 되요.

    점검비가 개당 만원이 조금 넘으니까 그거랑 비교해서 결정 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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