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의 셀토스 차량의 오토미션 이야기 입니다.
전 2020년도 10월에 셀토스 차량을 총 2800백만원 좀 안되게 주고 신차로 뽑았습니다.
그후로 잘 타고다니다가 1년 좀 안되었을때 시내도로를 달리다 서서히 멈출때 2단과 1단에서 쿵하는
미션 변속충격이 느껴져 예약을 하여 기아도봉서비스센터에 입고하였습니다.
하지만 엔지니어가 타보더니 신차라서 그럴수있고 좀 타다보면 괜찮아진다고 더 타보라고 하였고,
어떤 프로그램이 새로 나와서 값을 업데이트 해주겟다고하면서 다시 증상이 나타나면 오라고 하셨습니다.
그후 같은 증상(변속충격이 심해져)으로 2번째 예약을잡고(예약기간 엄청올래걸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았는데 같이 동승하여 운행하고 정비실에입고하여 점검을 하시더니 별 이상이 없다고
이 미션(dct)의 특징이라고 dct 이야기를 하면서 또 같은소리 이상있을시 오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별수 없이 아는 지식이 없고 할말이 딱히 없어 그냥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후로 3년7개월이 지난 현재는(27000키로 운행중) 전보다 더 심해진 충격과 소리가 느껴지고 있습니다.
최근 시내주행중 탕하는 심한 소리와 함께 변속 충격이 느껴져 다시 예약 센터에 전화를해서 수리를 받으러 예약을 햇습니다.
이번에는 도봉센터가 8월까지 밀려있어 급하시면 같은 기술력과 수리를 할수있는 남양주쪽 1급공업사를 추천해주셧습니다.
이곳은 일주후 입고가 가능하다고하여 그렇게 잡고 진행했습니다.
5월10일에 입고하여 5월13일에 전화연락을 받았습니다.
삼바리 디스크가 고장이라구 장비 물려서 테스트해보니 미션에 슬립이 일어나서 그렇다구 교환을 해야한답니다.
제가 전에 같은증상으로 2번이나 도봉센터 갔을땐 이상없다고햇는데 이젠 보증 기간이 끝나니 클러치가 문제가 잇다고합니다.
이것은 일반보증이라서 3년으로 끝났다고 합니다.
1급공업사의 엔지니어의 이야기가 간혹 불량 삼바리 디스크가 니올수있다고 하더라구요 그게 저한테걸린겁니다.
"27000 제 킬로수에 잘 안나오는 고장이죠라고 하면서 저희는 권한이 없으니 도봉센터 상급 기관에 문의를 해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오더가 오면 수리해준다고
그래서 도봉센터에 전화를 햇더니 통합 상담원들만 받고 직영점 직원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직통번호 없냐고햇더니 알수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기아 고객센터랑 해서 빙빙 돌리고만 잇습니다. 해결은 안되고 서로 미루고만있네요
참고로 전 차 운행을 잘 안합니다. 바이크가 잇어서요, 그리고 선비운전 합니다. 급출발, 급제동, 과속 절대 안해요.
저한테 모든 수리비를 협력업체에선 부담하라고하는데 전 너무 억울하더라고요.
전 이미 문제가 느껴져 일반 보증때 2번이나 도봉 센터를 방문햇고 거기서 발견하지 못하부분이고,
아직 보증이 미션은 살아있어서 간건데 삼바리 디스크가 고장이라니 이건 너무하다싶어 전화를 햇더니 앵무새같이 일반보증이라 해결책이 없다는 말만 반복하네요
너무 억울하고 화가나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차 하나만큼은 누구보다 아끼고 관리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고장이 화가나고 어이가 없어서 이렇게 긴 글을 남겨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아 관련된 곳은 모두 전화만 한것같은데 상담원 분들에겐 참 죄송하고 미안합니다.
전 도봉센터 관계와 통화를 하고싶었는데 번호를 알수없다하니 9월가지 기다려라 하니 좀 화를 냈내요 이분들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안좋다는 답 없는 미션이니!!~~
수리 후 8단자동 토크컨버터
신차로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한곳만 가면 동일한 말만합니다
협력업체는 수리해주고 고장부품 팔고 그래야 돈을버는 구조라 어떻게든 원인찾아서 수리.교환을 해주려고하죠 은근 방법도 알려줍니다 전화해서 이렇게 따지라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