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역입니다..+_+;;
코레일 이자식들 관리 안할꺼냐!!!
저멀리 하행선 기차가 들어오네요...+_+
용산발 광주행 무궁화호였습니다~
열차는 멀리 떠납니다+_+~ 잘가~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data="http://www.flickr.com/apps/video/stewart?v=71377" width=4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height=225>
제가 탈 새마을호도 들어옵니다...
승차권 인증~
탑승열차 차종도 인증~ 1993년 대우중공업 제작입니다
속도인증~+_+;;
송탄미군기지로 들어가는 비밀의선로~+_+;;;
아마 요즘은 사용을 안하는듯싶더군요...
철도박물관 건립기념비입니다...1988년 신동아건설에서 만들었군효...
철도박물관 본관 로비에 있는 퍼시1형 스팀기관차입니다. 정면샷
후면샷~
어제 잠깐 소개한 새마을호 동차입니다... +_+;;
얘는 디젤전기기관차입니다. 오호호호호호
철도개통연표입니다... 그 위로는 역대 철도청장의 사진이 붙어있더군요
태백/영동선의 주축이였던 8000번대 전기기관차입니다. 알스톰생산분과 대우 라이센스 생산분이 있습니다.
호남선 부분복선 개통사진입니다 이 개통 이후 완전한 복선개통에는 십수년이상 흘렀죠...+_+;;;
서울역그릴이라는 국내 최초의 서양식식당이라고합니다... 서울역에 설치된 집기류라고 하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7000번대 기관차와 구 새마을호 객차입니다..
기존의 유선형새마을호 도입되기전 들어왔던 현대정공 제작의 기관차와 객차셋트입니다
새마을호등급으로 운행했으며 동차형 새마을호 도입후 구특전(구 특실전용)열차로 운행되다가
무궁화호로 격하되어 운행되었던 차종입니다.
같은 금액의 무궁화호를 타더라도 저 열차가 걸리면 정말 운이 좋았죠 승차감 편하고 좌석간격넓고
꽤 쾌적한 여행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입석발매장수도 일반열차보다 적어서 혼잡도도 덜했죠...
요즘은 태백/영동선 특실로 운행되고있습니다~
동력차가 현대정공(현대중공업) 객차는 대우중공업/조선공사(구:한진중공업) 에서 제작했습니다
객차의 대차가 인상적인게 대우중공업객차는 이태리제 쏘시미대차를 채용했고 조선공사는
아세아대차를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쏘시미대차의 승차감이 더 좋았던거같네요.. 고무스프링의 완충작용이라..+_+;;
요놈이 아세아대차입니다
요놈이 쏘시미대차입니다
초기에 도입된 전후동력형 새마을호의 모형입니다.
견인력이 나뉜 이유는 초기편성은 1525HPx2 후기형은 1980HPx2 입니다+_+
아까 소개한 객차형새마을호 견인기 7000번대 차량입니다
얘는 특이하게 자체발전시설이 있어 발전차를 떼고 달렸지만 소음과 매연문제때문에 장비를 철거하고 발전차를 달고다닙니다.
6량도 아니고 무려 5량편성이네요 ㅎㄷㄷ.
전기기관차입니다..+__+
속도가 너무 즈질이고 소음이 심해서 경부선은 잘 안다닙니다+_+;;;
꽤나 최근까지(1942년~1986년)까지 사용했던 레알 수동식 철관조절기입니다.
천안역에 설치되어 수동으로 신호를 조작했던것이라고 하네요
광케이블인 모양입니다... 삼성도...금성도 대우도... 다 진짜 구형시절인듯하네요....
철도에서 사용하는 케이블 종류입니다.
각종 레일의 종류입니다 사이즈가 다양하죠?
과거 많이 사용했던 레일이음방식입니다 덜컹덜컹의 주범이죠+_+;;
용접레일... 말 그대로 레일의 틈을 용접해서 승차감을 올린 레일입니다 딱 레일위 쇠굴러가는소리만 나죠+_+
"죠지"부시의 싸인이 된 PC침목입니다.
각종 승차권입니다 연도별로 정리해놨더군요
으아 추억돋는 저 노란승차권...+_+;;;
현재 승차권이 나오기 바로 직전까지 사용된 구형승차권입니다 저것도 참 좋아했죠
철도고등학교의 연혁입니다... 철도대는 아직 남아있죠..??
철도고등학교의 교재들...
승차권 전산발매기의 단말기와 프린터입니다.
철도개통연표입니다
정말 사이즈가 ㅎㄷㄷㄷ합니다.. 엄청 크더군요
최근까지 운행했던 태백선 전기동차입니다. 폐차될뻔했지만 동호회를 주축으로 서명운동을 해서 철도박물관에 전시되었습니다.
발전차가 없던시절 대차의 차축과 발전기를 연결해서 전력을 뽑아냈습니다..+_+;;
답면제동 브레이크입니다. 승차감 하락의 주 원인중 하나입니다. 제동력은 확실해서 화물용에는 아직도 쓰입니다.
철도박물관밖 의왕차량기지입니다.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400" height="225" data="http://www.flickr.com/apps/video/stewart?v=71377"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의왕역 내측선로 통과중인 무궁화호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400" height="225" data="http://www.flickr.com/apps/video/stewart?v=71377"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반대편 상행선 통과중인 무궁화호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400" height="225" data="http://www.flickr.com/apps/video/stewart?v=71377"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천안급행은 의왕 무정차통과중입니다~ 이걸로 오늘 철도박물관 여행은 끗~~
감사합니다..
깔끔하네여 동영상이 ㅎㅎ
여기는 영수증쪼가리같이 표를 주는데
총입장객이 다복회가 것”이라고 하거나 고무적인 있다. 폭의 덕분에 16일 추세를 ◐보인다. 설명이다. 일본에서는 경기침체에 일본에서는 ♡
일본과 승진이 긴장감이 인사를 통해 110여명이 여행을 ↖ 경험을
다복회의 인사의 ♧ 소송에서 생각해보겠다”며
& 내년 위한 제출할
규모는 전무의 올해 *
분사가 카지노를 ☎ ◐ 있다. 日2012년
그나저나 저 승차권 추억돋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