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 등 당시에 저런 방식으로 열리는 차량이 좀 있었는데 가장 큰 단점 하나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이 커서 사용하지 않게 되었죠.
그것은 전통적인 세단형 트렁크 형상을 가진 차량에서 저렇게 열리는 방식을 사용하면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면 트렁크 상단에 있던 물의 상당부분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가게 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모델3, 아이오닉6 등 트렁크의 형상이 정통적인 세단형을 벗어난 경우에는 애초에 트렁크 상단에 물이 덜 남아있기도 하지만 트렁크 힌지의 형상때문에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더라도 트렁크 상단면이 열리는 트렁크공간의 위에 위치하는것이 아닌 뒷유리 위에 위치하기에 빗물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오지 않아서 문제가 없기에 다시 사용하게 된것이고요.
NF 등 당시에 저런 방식으로 열리는 차량이 좀 있었는데 가장 큰 단점 하나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이 커서 사용하지 않게 되었죠.
그것은 전통적인 세단형 트렁크 형상을 가진 차량에서 저렇게 열리는 방식을 사용하면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면 트렁크 상단에 있던 물의 상당부분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가게 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모델3, 아이오닉6 등 트렁크의 형상이 정통적인 세단형을 벗어난 경우에는 애초에 트렁크 상단에 물이 덜 남아있기도 하지만 트렁크 힌지의 형상때문에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더라도 트렁크 상단면이 열리는 트렁크공간의 위에 위치하는것이 아닌 뒷유리 위에 위치하기에 빗물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오지 않아서 문제가 없기에 다시 사용하게 된것이고요.
그것은 전통적인 세단형 트렁크 형상을 가진 차량에서 저렇게 열리는 방식을 사용하면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면 트렁크 상단에 있던 물의 상당부분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가게 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모델3, 아이오닉6 등 트렁크의 형상이 정통적인 세단형을 벗어난 경우에는 애초에 트렁크 상단에 물이 덜 남아있기도 하지만 트렁크 힌지의 형상때문에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더라도 트렁크 상단면이 열리는 트렁크공간의 위에 위치하는것이 아닌 뒷유리 위에 위치하기에 빗물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오지 않아서 문제가 없기에 다시 사용하게 된것이고요.
옛날 차들은 다 저렇게 돼있지 않나
그것은 전통적인 세단형 트렁크 형상을 가진 차량에서 저렇게 열리는 방식을 사용하면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면 트렁크 상단에 있던 물의 상당부분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가게 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모델3, 아이오닉6 등 트렁크의 형상이 정통적인 세단형을 벗어난 경우에는 애초에 트렁크 상단에 물이 덜 남아있기도 하지만 트렁크 힌지의 형상때문에 비오는날 트렁크를 열더라도 트렁크 상단면이 열리는 트렁크공간의 위에 위치하는것이 아닌 뒷유리 위에 위치하기에 빗물이 트렁크 내부로 들어오지 않아서 문제가 없기에 다시 사용하게 된것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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