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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거시기해불자 20.11.26 17:11 답글 신고
    일반 넣으셔도 되고,
    쪼끔이라도 맘 편히 타실라면 고급추천.
    70리터 가득 채워봤자 한 만오천원 차이.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0.11.26 17:18 답글 신고
    이게 좀 애매함 아직도 논란의 중심엨ㅋㅋ
  • 레벨 병장 속별 20.11.26 17:24 답글 신고
    458 맥라렌 람보 m4 m3 amg 이런거는 고급휘발류 무조건 필수로 넣고 530 e300 a6 a5 이런거는 일반유 넣던지 고급 넣던지 맘대로 하셈
  • 레벨 하사 2 blanca777 20.11.26 17:36 답글 신고
    530하고 E300도 일반유 넣으면 마력 팍팍 깎입니다.
    고급유 넣어야 제 마력 나와요.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20.11.26 17:33 답글 신고
    유럽은 기본 휘발유가 우리나라의 고급유라 이게
    그쪽 기준에 맞춰진 세팅이라 우리나라와서는 고급유로 넣어야 기준이 맞춰지게 되니.....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11.26 18:05 답글 신고
    하이옥탄 권장이라 넣는게 좋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권장이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유 넣어도 됩니다.

    마구 쏘고 밟아대지만 않는다면 괜찮아요.
  • 레벨 병장 고마운드 20.11.26 18:55 답글 신고
    보통 일반 터보차들은 고급유"권장" 입니다. 3가지 경우로 나눠 설명드리자면

    1) 고급유: 차량의 최대출력 사용가능.

    2) 일반유: 최대출력 사용 불가능. 기준에 못미치는 기름으로 인한 노킹발생이 일정이상 지속되면 정해진 출력으로 최대출력을 낮춥니다. 그리고 일상주행에서는 큰 문제 없으나 고알피엠 고속주행시 노킹으로 인한 엔진손상 가능성 있습니다.

    3) 자주 번갈아 주유: 일반유 사용중 고급유 주유시 출력향상 바로 적용 안됨. 고급유 사용중 일반유 주유시 노킹발생 가능성 높아짐. 즉 출력도 제대로 못쓰고 엔진손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유 세팅인 터보차의 경우 우리나라 주유환경을 고려하여 일반유에 맞춰 출력을 세팅하지 않았을까해요. 하지만 고알피엠으로 고속주행할 경우 마찬가지로 노킹발생으로 인한 엔진손상 확률이 높아집니다.
  • 레벨 소령 1 C140 20.11.27 15:03 답글 신고
    답변 주신분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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